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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나生, 안과질환 특약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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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02, 2015, 10:04:27

치아보험에 특약가입 가능..각막이식·녹내장·황반변성 등 안과질환수술 보장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라이나생명이 안과질환에 대한 니즈가 늘어남에 따라 안과 치료 혜택을 위한 상품인 무배당눈질환수술특약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최근 발표한 '2014 진료비통계지표'에 따르면 안과의 요양급여비용이 2013년 8654억원에서 2014년 9471억원으로 9.4% 증가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의 '2013년 주요수술 통계연보'에도 43만6330건이 백내장 질환으로 인한 수술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무)눈질환수술특약은 라이나생명의 치아보험상품의 특약으로 가입할 수 있다. 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으로 각막이식 수술 시 1000만원을 보장, 녹내장과 황반변성 수술에는 수술당 각각 100만원을, 안질환수술은 수술당 20만원을 보장한다. 10년 만기가 도래되면 20만원을 추가지급한다.

 

라이나생명에서 오늘 선 보인 ()눈질환수술특약은 15세부터 6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다만, 이번 특약은 보장개시 후 1년 이내 지급 사유가 발생할 경우 보험금의 50%만 지급된다. 보장에서 제외되는 질환도 있다. 예를 들어 다래끼·선천성질병 또는 재해로 인한 수술과 쌍꺼풀수술·사시교정 및 시력교정에 해당하는 안질환 수술의 경우는 보장이 제외된다.

 

한편, 라이나생명은 지난 2008년 국내 최초로 출시한 치아보험도 새롭게 개정해 ()THE건강한치아보험로 선뵀다. 이번 4월 상품개정을 통해 10년 만기 비갱신형 상품을 추가해 고객 선택권을 넓혔다.


때우는 충전치료의 경우 연간 한도를 무제한으로 보장 범위를 확대하고 금 또는 도재(세라믹) 치료시 개당 13만원을 보장한다. 또한, 개정 전에는 통원치료비로 회당 5000원을 지급했지만, 이를 보다 확대해 치과통원특약 가입시 회당 통원치료비 1만원을 지급한다.

 

홍봉성 라이나생명 사장은 의료기술의 발달로 불치병이 정복되고 있고, 평균 수명도 점차 증가하지만, 이런 추세를 따라잡지 못해 제 기능을 못 하는 기관이 눈과 치아다"면서 "라이나생명의 베스트셀러 상품인 치아보험과 결합해 고객의 니즈에 맞게 새롭게 개정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특약은 보험료 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으로 40세 연령, 남녀 모두 월 3000원 수준이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라이나생명 홈페이지(www.lina.co.kr) 또는 고객서비스센터(1588-005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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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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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쿠팡, 2분기 영업익 2000억 넘어…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

[2025 2분기 실적] 쿠팡, 2분기 영업익 2000억 넘어…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

2025.08.06 09:45:3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올해 2분기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 전환에 성공, 2000억원이 넘는 영업이익과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미국 뉴욕증시 상장사인 쿠팡Inc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2093억원(1억4900만달러·분기 평균 환율 1405.02원 기준)으로 집계됐다고 6일 공시했습니다. 지난해 동기에 342억원의 영업손실을 낸 것과는 대비되는 실적입니다. 다만 지난 1분기 영업이익인 2337억원(1억5400만달러)보다는 감소했습니다. 쿠팡은 지난해 2분기 한국 공정거래위원회 조사로 부과된 과징금 추정치 1억2100만달러(1630억원) 등을 선반영해 8개 분기 만에 적자 전환한 바 있습니다. 매출은 11조9763억원(85억2400만달러)으로 지난해 동기 매출인 10조357억원보다 19% 늘며 분기 기준 최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올해 1분기 거둔 직전 최대치인 11조4876억원(79억800만달러)을 넘어선 것으로 달러 기준 분기 매출이 80억달러 선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김범석 쿠팡Inc 의장은 이날 콘퍼런스콜에서 "이번 분기 매출 성장은 기존 고객들이 견인한 것으로 모든 고객집단에서 두 자릿수대의 견고한 지출 증가율을 보였다"라고 말했습니다. 쿠팡의 '고객 경험'에 대한 투자가 상대적으로 정체된 한국 소비 시장에 비해 높은 성장률을 가져왔다고 강조한 것입니다. 또한, "2분기에만 로켓배송에 신규 상품 50만개를 추가했고 그 결과 당일·새벽배송 주문 물량이 작년 동기 대비 40% 이상 늘어났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매출 성장은 대만 로켓배송 등 성장사업 부문이 33% 성장하는 등 글로벌 사업이 지속적으로 확대된 영향이 컸습니다. 당기순이익은 435억원(3100만달러)으로 작년 동기 1438억원 손실에서 흑자 전환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전 분기보다 0.3%포인트 떨어진 1.7%로 나타났습니다. 성장사업 부문의 조정 EBITDA(상각 전 영업이익) 손실은 3301억원으로 작년 동기(2740억원) 대비 20% 증가했습니다. 거라브 아난드 쿠팡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단기적으로 성장사업, 특히 대만 사업의 성장 가속화된 데 따른 것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정상화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 성장사업 부문의 연간 조정 에비타 손실 전망을 기존 6억5000만~7억5000만달러에서 9억∼9억5천만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대만에서 고객 지출 증가가 투자 확대를 견인하는 것이 매우 고무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핵심사업인 프로덕트 커머스(로켓배송·로켓프레시·마켓플레이스·로켓그로스) 매출이 10조3044억원(73억3400만달러)으로 작년 2분기 대비 17% 증가했습니다. 쿠팡에서 한 번이라도 제품을 구매한 고객 수를 뜻하는 '활성 고객 수'는 2390만명으로 1년 전의 2170만명보다 10%가량 늘었습니다. 활성 고객 1인당 분기 매출은 43만1340원(307달러)으로 6% 증가했습니다. 대만·파페치·쿠팡이츠 등 성장사업 부문 매출은 1조6719억원(11억9000만달러)으로 작년 동기보다 33% 성장했습니다. 이는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입니다. 김 의장은 대만 사업에 대해 "연초 설정한 가장 낙관적인 전망치보다 더 빠르고 강력하게 성장하고 있다"라며 "대만 사업이 한국에서 소매 서비스 확장을 시작한 초기 몇 년과 비슷한 궤적을 보이고 있어 장기 성장 잠재력에 대한 확신이 커지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인공지능(AI) 사업과 관련해서는 "쿠팡은 수년간 AI 기술을 활용해 개인 맞춤형 추천, 재고 예측, 경로 최적화 등 고객 경험을 모두 개선했다"라며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초기 구현 단계 신규 개발 코드의 최대 50%가 AI로 작성되고 있으며 자동화, 휴머노이드 로봇 등 AI로 쿠팡 운영에 변혁(transformative impact)을 일으킬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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