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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독점 애니메이션 힘준다...스튜디오 미르 등 4곳과 협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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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October 23, 2020, 16:10:04

국내외 제작사와 ‘프로덕션 라인 계약’ 체결..스튜디오 미르 ‘위쳐:늑대의 악몽’ 제작 예정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넷플릭스가 독점 애니메이션 제작에 힘을 줍니다. 애니메이션 제작사 4곳과 ‘프로덕션 라인 계약(Production Line Deal)’을 체결하고 제작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23일 넷플릭스에 따르면 프로덕션 라인 계약은 국내 ‘스튜디오미르(Studio Mir)’를 비롯해 ‘사이언스 사루(Science SARU)’·‘마파(MAPPA)’·’스튜디오 나즈(NAZ)’를 소유한 ‘아니마 앤 컴퍼니(ANIMA & COMPANY)’ 등 4곳과 체결됐습니다.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넷플릭스와 콘텐츠 파트너십을 맺은 기업도 총 9개로 확대됐습니다.

 

스튜디오 미르는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사 최초로 넷플릭스와 협력 관계를 구축했습니다. 최근 넷플릭스를 통해 ‘볼트론:전설의 수호자’와 ‘코라의 전설’ 등을 공개해 북미 지역에서 이름을 알렸습니다. 스튜디오 미르는 넷플릭스 독점 드라마 ‘위쳐’를 애니메이션으로 각색한 ‘위쳐:늑대의 악몽’ 제작 총괄을 맡게 됩니다.

 

유재명 스튜디오 미르 대표는 “넷플릭스와 중장기 파트너십을 구축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한국 애니메이션 고유의 정체성과 창의성을 전 세계 190개국 시청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넷플릭스는 협력관계 구축을 바탕으로 콘텐츠 제작부터 인력 육성까지 세부적 지원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내년부터 ▲스프리건(Spriggan) ▲뱀파이어 인 더 가든(Vampire in the Garden) ▲슈퍼크룩스(Super Crooks)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사쿠라이 다이키(Taiki Sakurai) 넷플릭스 애니 수석 프로듀서는 “넷플릭스는 단 4년만에 전담팀을 구축해 세계 애니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스토리텔링을 선보이고 있다”며 “넷플릭스 회원들에게 더욱 다양하고도 놀라운 이야기를 전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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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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