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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역대 최대 규모 '십일절'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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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28, 2020, 14:10:46

500억원 규모 할인 혜택..디지털 가전·단독 상품 등 준비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11번가가 역대 최다 브랜드와 판매자가 참여한 ‘2020 십일절 페스티벌’을 시작합니다.

 

28일 11번가에 따르면 오는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열리는 ‘2020 십일절 페스티벌’은 총 500억원 규모로 최대 규모입니다. 11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 동참하는 판매자도 역대 가장많은 1만여 곳에 달합니다.

 

11번가는 2020년 한 해 동안 월간 십일절을 통해 고객 상품 선호도와 브랜드 판매 빅데이터 등을 쌓아왔습니다. 여기에 국내외 40개 대표 브랜드와 맺은 업무협약(JBP)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행사를 기획했습니다. 

 

2020 십일절 페스티벌에서는 올 한 해 동안 선보였던 국내외 대표 디지털·가전 브랜드 인기 상품과 11번가 단독 판매 상품들을 대규모 선보일 예정입니다.  

 

삼성, LG, 애플, 다이슨, 위니아딤채, SK매직 등 국내외 대표 브랜드들의 TV,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청소기,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의류관리기, 블루투스 음향기기 등 다양한 디지털 가전 제품을 십일절 페스티벌 특가에 판매합니다.

 

11번가는 단독 기획 상품도 판매합니다. 삼성전자의 ‘11번가 단독’ 70형 TV는 최근 늘어난 대형 TV 수요에 맞춰 기획한 것으로, 십일절 페스티벌의 첫날인 11월 1일 오후 11시 타임딜을 통해 판매합니다.

 

또 11번가 ‘라이브11(LIVE11)’에서는 매일 다양한 상품을 라이브방송으로 소개합니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애플 아이폰12, BMW 등이 준비됐으며, 11번가 앱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 인기를 끌었던 ‘공동구매’, ‘예약구매’ 상품은 올해 2배 이상으로 상품 수를 늘렸습니다. 미리 구매할수록 구매 고객이 많이 모일수록 가격이 저렴해지는 상품으로 가전, 안마의자, 매트리스, 스키장 리프트권, 명품 가방 등 올해 300개 이상의 상품을 준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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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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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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