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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 주변에서 쇼핑하자”...홈 어라운드 소비 유행탄 ‘항아리 상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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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06, 2020, 09:11:50

주거단지 인근 상권, 불경기에도 수요 탄탄
10월 김포, 하남서 신축 동네상가 공급 집중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코로나19 여파로 멀리 나가기보단 집 근처에서 외식·쇼핑·여가를 해결하는 문화가 확산하면서, 건설사들도 잇따라 주거단지와 밀접한 동네상가 공급에 나서고 있습니다.

 

6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항아리 상권’이 안정적인 수익성을 기반으로 최근 주목받고 있습니다. 항아리 상권이란 주거 배후세대로 둘러싸인 전형적인 동네상권을 말하는데, 인근 주민의 소비가 꾸준하게 유지되는 게 특징입니다.

 

특히 올해 같은 불경기에는 일대 주민의 이른바 '홈 어라운드' 소비가 증가하면서 항아리상권의 매출은 오히려 늘었습니다.  롯데카드가 지난 3월 22일~4월 19일 회원 10만명의 결제 건수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집에서 반경 500m 이하 가맹점은 8.0%, 500m~1km의 가맹점은 0.4%씩 전년 동기에 비해 결제가 늘었습니다. 특히 중소형 마켓의 결제가 큰 폭으로 증가했는데요. 

 

권강수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이사는 “불필요한 중복업종을 배제한 랜드마크 항아리 상권은 불경기에도 매출이나 임대 시세에 큰 변화가 없고 공실도 적어 최고의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다”며 “저금리 기조로 은행 예금보다 월세 받는 게 유리한 상황이다보니 이처럼 안정적으로 세를 받을 수 있는 상가가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11월에도 수도권을 중심으로 항아리 상가 공급이 한창 진행 중입니다.

 

신한종합건설㈜은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일원에 ‘김포고촌 G1 헤센스마트’ 단지 내 상가를 분양하고 있습니다. 지하 7층~지상 15층 오피스텔 412세대와 1~3층 상업시설로 구성된 상가입니다. 

 

상가는 고촌역과 약 150m 거리인 초역세권이자 서울에서 김포로 진입하는 초입 신곡사거리 코너변에 위치합니다. 고촌역 일대는 월 유동인구가 122만명이며, 상가는 고촌우방아이유쉘, 길훈 1차, 한양수자인 등 아파트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인근에는 김포고촌지구 복합개발사업 1·2지구가 있습니다.

 

대우건설은 하남시 감일지구 중심상업용지에 ‘아클라우드 감일’ 상업시설을 분양 중입니다. 지하1층~지상2층 총 3만 8564㎡(약 1만 1600평) 규모인 감일지구 내 유일한 주상복합단지 상업시설인데요, 대형 앵커 시설 6개와 차량 429대를 수용할 수 있는 상가 전용 주차장이 조성됩니다.  

 

감일지구에는 앞으로 약 1만 3000세대, 수용인구 3300명의 배후수요가 형성될 전망입니다. 또 송파구 방이, 거여, 마천 등 인근 3km 내에 경쟁 상권이 없습니다.

 

반도건설도 감일지구 상업용지 3-1BL에 지하2층~지상6층, 1개동 총 58실 규모로 조성되는 감일역 반도 유스퀘어를 분양 중입니다. 1~2층은 생활밀착형 MD로, 3~6층은 병원과 헬스&뷰티 시설 및 전문 학원으로 조성될 예정입니다. 중심상권 대로변에 접한 코너상가이며, 반도건설의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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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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