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삼성화재(사장 최영무)는 고객이 직접 수익자 변경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 추가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기존에는 설계사를 통하거나 고객 창구를 방문해야 수익자를 바꿀 수 있었습니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변경할 수익자 정보를 입력한 후 본인 인증만 거치면 즉시 변경이 완료됩니다.
삼성화재는 이와 함께 장기재물보험 주택 소재지 셀프 변경 서비스도 함께 내놨습니다. 마찬가지로 소재지 변경이 필요한 고객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직접 변경할 소재지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변경할 소재지 정보는 주소와 건물 구조 등입니다. 위험 변경에 따라 보험료를 더 내거나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피보험자 직업이 바뀌어도 위험 변동으로 보험료를 추가로 내는 경우가 아니라면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으로 고객이 직접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주택 소재지와 직업 등이 잘못 가입돼 있으면 사고 발생 시 보상에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스마트 링크 서비스도 확대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회사가 고객에게 보내는 카카오 알림톡이나 문자 메시지에 링크를 포함해 원하는 서비스에 바로 접속할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이번에 확대된 기능에는 진료비 지급보증서 발급, 가족관계 서류 제출, 계약변경을 위한 자동차 블랙박스와 전방충돌장치 사진 등록 등입니다.
삼성화재 홈페이지 관계자는 “매월 400만명 이상이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 방문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편리한 경험을 제공하고 디지털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