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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 빅스비, '커피빈'에서 아메리카노 주문해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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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13, 2020, 09:11:36

커피빈, 오는 16일부터 ‘음성주문 서비스’ 도입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커피빈코리아가 오는 16일부터 삼성전자 인공지능(AI) 비서 ‘빅스비’를 이용한 음성 주문 서비스를 도입합니다.

 

13일 커피빈코리아에 따르면 해당 서비스는 빅스비와 커피빈 애플리케이션이 연동돼 음성으로 커피빈 메뉴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8 이상 단말기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에 한해 제공되는 서비스로 결제와 적립도 빅스비 시스템 내에서 가능합니다.

 

휴대전화 메인 화면에서 "하이 빅스비, 커피빈에서 아메리카노 주문해줘", "하이 빅스비, 커피빈에서 시카고 치즈 케익 주문해줘", "하이 빅스비, 가까운 커피빈 매장 찾아줘" 등 다양한 음성 호출을 통해 원하는 메뉴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커피빈은 오는 29일까지 빅스비로 커피빈을 주문한 고객 중 선착순 8000명에게 아메리카노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빅스비로 주문 완료 시 자동으로 응모되며 당첨자는 다음달 2일부터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커피빈 관계자는 “최근 다양한 형태로 커피빈을 주문할 수 있도록 여러 혁신적인 기능이 도입돼 소비자들의 선택권도 넓어지고 있다”며 “특히 빅스비는 차량 이용 고객들이 보다 안전하게 주문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로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상반기 백화점 매출 26 증가…해외여행 갈 돈 백화점 향해

상반기 백화점 매출 26% 증가…해외여행 갈 돈 백화점 향해

2021.07.27 13:50:09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매출이 저조했던 기저효과 영향과 해외여행 제약, 보복소비 심리 발동 등으로 유명브랜드 매출이 급증하면서 올해 상반기 백화점 매출이 26.2% 올랐습니다. 27일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2021년 상반기 주요 유통업체 매출동향’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주요 유통업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오프라인 부문은 8.6%, 온라인 부문은 16.1% 각각 성장해 전체적으로 12.1% 증가했습니다. 주요 유통업체 총 매출은 75조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오프라인 매출에서 지난해 코로나19 영향에 대한 기저효과와 소비심리 회복으로 백화점 매출(26.2%)이 큰 폭으로 오른 게 두드러졌습니다. 백화점 상품군별로 살펴보면 명품 같은 유명브랜드 매출(45.0%)이 가장 크게 상승했습니다. 이어 아동·스포츠(35.1%), 가정용품(28.8%) 등 전 상품군 매출이 호조를 보였습니다. 대형마트는 다중이용시설 기피로 매출이 감소했던 식품(3.3%)·가전문화(2.1%) 등의 매출 회복으로 전체 매출(0.3%)이 소폭 증가했습니다. 편의점도 근거리·소량구매 선호에 따라 가공·즉석 등 식품군(9.2%)의 매출 증가로 전체 매출(6.2%)이 증가했습니다. 다만 준대규모점포(SSM)은 전체 매출이 10.0% 감소했습니다. 구매채널이 온라인으로 이동하면서 일상용품(-21.3%)·생활잡화(-15.9%) 등 비식품군(-18.9%)과 식품군(-0.9%) 매출이 모두 줄었습니다. 반면 온라인 매출은 전체 매출이 16.1% 증가했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집 밖에 나가 장을 보는 대신 온라인을 통한 장보기가 보편화되면서 식품군 매출이 27.1% 상승했습니다. 음식배달과 e-쿠폰 사용 등이 확산됨에 따라 서비스·기타 매출도 40.4% 크게 올랐습니다. 온라인 유통업체 품목별로는 가전·전자(13.4%), 화장품(12.6%), 패션·의류(7.7%) 등 대부분 상품군의 매출이 증가했으나 아동·유아(-7.1%) 매출은 감소했습니다. 6월 주요 유통업체 전체 매출은 오프라인(4.8%)과 온라인 부문(19.6%)이 모두 성장세를 이어가며 전년 동월 대비 11.4% 상승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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