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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피, 2년10개월 만에 2600선 돌파…역대 최고치 경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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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23, 2020, 15:11:50

인더뉴스 증권시장팀ㅣ 코스피가 삼성전자의 급등세에 힘입어 사상 처음으로 2600선(종가 기준)을 넘어섰다. 장중 2600선을 넘어선 것도 2년 10개월 만에 처음이다.

 

23일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1.92% 상승한 2602.59에 장을 마쳤다. 장중 한때는 2% 넘게 급등하며 2605선을 상회하기도 했다.

 

이로써 코스피는 또 한번 새로운 지수대를 경험하게 됐다. 코스피가 기록한 기존 최고 기록은 지난 2018년 1월 29일 기록한 2598.09다. 이날 장중 최고치는 2607.10이었다.

 

코스피는 최근 4주 연속 가파른 상승 랠리를 이어가고 있다. 이달 들어서는 무려 14.8% 가량 급등한 상태다. 지난달 하순만 해도 2260선에 머물던 지수가 단숨에 2600선 위로 올라선 것.

 

코스피 랠리의 중심에는 단연 삼성전자가 자리하고 있다. 이날 삼성전자 주가는 전일 대비 4.33% 급등한 6만7500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고가를 갈아치웠다. 이번달 들어서만 19% 넘게 급등한 상태다.

 

삼성전자와 더불어 국내 증시 투톱인 SK하이닉스의 파죽지세도 돋보인다. 11월 들어 25% 넘게 점프하며 9개월 만에 처음으로 10만원까지 수직 상승한 상황이다.

 

양대 대형주의 강세는 철저히 외국인 투자자가 이끌고 있다. 원달러 환율의 급격한 하락(원화 강세)이 이어지는 가운데 반도체 업황 호조가 더해지자 공격적인 매수세가 연일 유입되는 모습이다.

 

이에 더해 최근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자 그간 눌려있던 컨택트 관련주들이 순환매 양상을 보이며 빠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점도 힘을 보태고 있다. 최근 증권, 조선, 해운 업종 등을 중심으로 빠른 순환매가 나타나는 모습이다.

 

신한금융투자는 "코스피가 반도체 대형주 강세 속에 종전 기록을 뛰어넘고 있다"며 "코로나19 확진자 급증과 미국 정책 모멘텀 부재에도 외국인 투자자가 섹터 이슈에 집중하는 모습"이라고 분석했다.

 

이재만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연말 연시를 전후해 ‘현실(밸류)과 기대(추정치)’라는 공통분모를 찾는 투자전략이 필요해 보인다"며 코스피200 내에서 주가순자산비율(PBR) 하위 기업, 2020년 자기자본이익률(ROE) 대비 2021년 ROE가 개선되는 기업 등에 관심을 둘 것을 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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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시장팀 기자 st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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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 나폴리 맛피아와 손잡은 푸라닭…‘프리미엄 치킨 다이닝’ 승부수

[인더필드] 나폴리 맛피아와 손잡은 푸라닭…‘프리미엄 치킨 다이닝’ 승부수

2025.04.15 15:26:06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치킨 프렌차이즈업계의 배달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푸라닭 치킨이 홀 매장 판매 전략을 공개했습니다. 홀 전용 메뉴와 함께 스타 셰프와의 협업도 예고하며 홀 매장 경쟁력 확대를 차별화 전략으로 삼았습니다. '프리미엄 치킨 다이닝'을 표방하는 푸라닭 치킨의 시도가 성과를 거둘지 관심이 쏠니다. 푸라닭 치킨은 15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아이더스에프엔비 본사 사옥에서 ‘푸라닭 2.0 브랜드 쇼케이스’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푸라닭 치킨은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맞아 새로운 비전 ‘푸라닭 2.0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신메뉴와 앞으로 선보일 컬래버레이션 메뉴를 소개했습니다. 이번 푸라닭 2.0 프로젝트의 핵심은 홀 매장의 차별화입니다. 이를 위해 푸라닭 치킨은 홀 매장을 새롭게 리뉴얼했습니다. 고급 인테리어 소재를 사용하고 조도 조절이 가능한 조명을 접목해 세련된 분위기를 내세웠습니다. 방문 고객과 배달기사의 동선을 분리해 매장 내 시식 고객의 '치킨 즐기는 시간'을 방해받지 않도록 했습니다. 직영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홀 운영 전용 메뉴도 선보였습니다. 시그니처 치킨 플래터는 시그너처 플래터 치킨과 사이드&토핑, 샐러드를 디저트처럼 층을 나눠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푸라닭 2.0 특화 메뉴는 윙콤보 플래터, 골뱅이 플래터, 국물닭발 플래터, 깐풍치킨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장성식 푸라닭 치킨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푸라닭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가장 보여주고 싶은 가치는 다채로운 맛"이라며 "이를 위해 배달 메뉴로는 경험하기 어려운 플레터 개념을 도입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플래터는 특제 소스를 활용해 다양한 메뉴 라인업을 가진 프라닭의 강점을 극대화한 메뉴"라며 "한 가지 메뉴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플래터의 장점은 푸라닭을 방문하시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습니다. 푸라닭 치킨은 '치킨, 요리가 되다'라는 슬로건 아래 2015년 본격적인 브랜드 론칭 및 가맹사업을 시작한 오븐 후라이드 전문 치킨 브랜드입니다. 굽고 튀기는 오븐 후라이드 조리법과 특제 소스, 토핑을 활용해 치킨을 만드는 게 특징입니다. 올해 10주년을 맞아 올해 초 가수 아이유를 모델로 발탁했습니다. 치킨업계 후발주자인 푸라닭 치킨은 '프리미엄 치킨'을 브랜드 정체성으로 설정하고 치킨 경쟁에 뛰어들었습니다. 실제로 브랜드 로고와 매장 인테리어 등은 검정색을 테마로 하고 있으며 치킨 패키지는 명품 가방을 연상시키는 비주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윙콤보 플레터는 푸라닭 대표 윙콤보 5종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도록 한 메뉴입니다. 긴 접시 위에 치킨을 놓고 사이 사이에 샐러드를 배치해 일반적인 치킨 매장과는 다른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푸라닭 치킨이 2.0 쇼케이스 특별 신메뉴로 공개한 깐풍 윙콤보는 향취고추와 볶음땅콩, 특제소스를 더해 만들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흑백요리사’에서 우승하며 스타 셰프 반열에 오른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가 참석했습니다. 푸라닭 치킨은 권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오는 5월 치킨 1종과 파스타 1종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두 메뉴 모두 권 셰프가 가장 자신 있어 하는 이탈리아 나폴리 스타일을 접목했습니다. 권 셰프는 컬래버레이션 메뉴 준비 과정에 대해 "협업 메뉴는 품질과 단가를 맞춰가면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단계"라며 "나폴리 지역 중에서도 아말피와 포지타노하면 떠오르는 재료가 키포인트"라고 신메뉴에 대한 힌트를 제공했습니다. 그는 "푸라닭 치킨이 레스토랑처럼 홀 시스템을 강화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홀 메뉴에 집중한 뒤 시스템이 안정화되면 배달까지도 염두에 고 있다"며 "최대한 빠르게 출시하려고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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