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CT 정보통신

“쇼핑 라이브, 단골 확보에 효과적”...네이버, ‘커넥트 2021’ 온라인으로 연다

URL복사

Monday, November 23, 2020, 21:11:00

기술을 바탕으로 도전하는 SME·창작자 소개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가 지난 23일 오후9시 네이버TV와 나우(NOW.)를 통해 ‘NAVER CONNECT 2021’를 온라인으로 진행했습니다.

 

이번 컨퍼런스는 ‘BEYOND CONNECT’라는 주제로 ‘코로나 19’ 위기 속에서도 신나게 도전하고 있는 SME(중소상공인)와 창작자를 전면에 소개했습니다.

 

최근 네이버는 TV광고를 통해서도 네이버 플랫폼을 활용해 역동적으로 일하고 있는 SME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커넥트 컨퍼런스 키노트에서 “’코로나19’ 이후에도 이전과 동일한 생활방식으로 돌아가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하며 ‘코로나19’를 기점으로 사용자들의 변화하는 사용성에 대해 설명했는데요. 한 대표는 “물리적 거리는 멀어졌으나 정서적 거리는 더 밀접해지고자 하는 사용자 니즈가 생겨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라이브 기술을 바탕으로 ▲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고 있는1:1라이브 코칭 ▲ 판매자와 소통하면서 구매하는 쇼핑 ▲ 음식과 음료의 비대면 주문과 픽업 ▲ 공연 중인 아티스트와의 친밀한 소통을 대표적인 변화 사례로 꼽았습니다.

 

한 대표는 “사용자들이 온라인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만큼 네이버는 온라인에서의 시간들이 경쟁력을 갖고, SME와 창작자의 더 큰 성장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네이버의 다양한 기술과 플랫폼을 활용해 미래를 그려나가는 SME와 창작자를 소개했습니다.

 

◇ 네이버 다양한 기술·플랫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SME·창작자 소개

 

영상에는 실제로 활동하고 있는 ▲지식iN 엑스퍼트의 요가 강사 ▲쇼핑 라이브 판매자 ▲스마트주문을 활용하는 카페 주인 ▲NOW에서 활동하는 엔터테이너 ▲네이버에서 공연을 선보이는 뮤지컬 배우들이 차례로 등장했습니다. 특히 이번 커넥트 컨퍼런스에 출연한 SME와 창작자들은 컨퍼런스 종료 후 연이어서 각자의 상품이나 콘텐츠를 선보이는 라이브를 진행하며 사용자를 만났습니다.

 

이미나 요가 강사님은 “엑스퍼트를 통해 코로나가 더 심각한 노르웨이에 사는 한국인에게 요가 강습을 했다”며 “오프라인 강습에서는 어려웠던 한 가지 동작만 집중 코칭하는 등 새로운 코칭 방식이 온라인에서는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포항에서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대게를 판매하는 정종청 사장님은 “쇼핑라이브를 통해 싱싱한 대게를 직접 배 위에서 보여줬더니 첫 라이브 방송 5분 만에 100세트가 팔렸고, 현재는 평균 3만명의 고객들이 쇼핑라이브를 보고 있다” 며 “쇼핑 라이브가 단골 확보에 효과적”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이날 컨퍼런스에서는 네이버 클라우드와 지식iN 엑스퍼트 소속 직원들이 1:1로 사용자와 온라인 상담 캠프를 진행했고, 지식iN 엑스퍼트 전문가들도 사용자들과 만났습니다.

 

네이버 웍스를 업무현장에서 활용하는 방법,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 적용된 AI기술 활용법 등에 대한 상담이 채팅, 동영상으로 진행됐습니다. 또한 네이버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들이 직접 SME와 창작자에게 더 좋은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소개하는 영상도 공개됐습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올해 네이버에는 전년보다 40% 이상 더 많은 사업자와 창작자가 찾아왔다”며 “첨단기술을 일상의 도구로 바꿔내, 개인의 성공을 꽃피우는 기술 플랫폼이 되겠다는 네이버의 약속은 변함없이 계속 지켜나가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한편, 네이버는 커넥트 컨퍼런스에 이어 24일에는 언론에 SME와 창작자를 위한 지원 방향성을 공개합니다. 이후 25일부터 27일까지는 ‘DEVIEW 2020’을 통해 SME와 창작자의 디지털 역량을 뒷받침하고, 사용자와 생생하게 소통하는데 도움을 주는 라이브, 클라우드 관련한 기반 기술들을 개발자 생태계에 공유할 예정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