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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혁신활동 펼친 우수 협력사 12곳에 포상금 지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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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02, 2020, 11:12:00

‘LG전자 우수 협력사’ 선정해 각각 5000만원 지급
협력사 생산성 독려 차원..상생 위해 신기술 적용 지원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혁신 기술을 개발해 생산성을 높인 협력사에 포상했습니다. 협력사 생산성 향상을 독려하자는 차원입니다.

 

LG전자는 최근 올해 생산라인 자동화 등 혁신활동을 펼친 12개사를 ‘LG전자 우수 협력사(Best Supplier Award)’로 선정하고 각각 5000만원을 지급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포상금 총 규모는 6억원입니다.

 

LG전자는 지난해부터 20억원 규모의 ‘상생성과나눔’ 펀드를 조성해 우수한 성과를 낸 협력사에 포상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협력사 주도 혁신활동을 장려하고 상생 성과를 공유하는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제도입니다.

 

매년 연말에 LG전자와 협력사 대표가 모여 워크숍을 열기도 했지만 올해는 사회적 거리 두기를 고려해 생략했습니다. 대신 최근 주요 협력사를 대상으로 편지를 보내 한 해 노고에 감사의 뜻을 표했습니다. 또 격려차원에서 100여 기업을 선정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용 열화상 카메라를 전달했습니다.

 

LG전자는 협력사 생산성이 상생을 이루는 토대라 보고 지난 2018년부터 매년 약 60개 협력사를 선정해 제조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생산라인을 자동화하고 생산공정에 디지털 기술을 적용할 수 있게 지원해왔습니다. 올해는 1차, 2차 협력사를 포함해 약 100개 회사가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과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협력사 생산능력이 높아지면 LG전자에도 도움이 됩니다. 협력사가 생산라인을 자동화하면 생산성이 높아져 수요에 빠르게 대응하면서 생산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생산공정에 디지털 기술을 적용하면 불량을 예측할 수 있어 품질이 높아지고 생산비용이 감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시용 LG전자 구매/SCM경영센터장 전무는 “협력사 스마트 팩토리 구축과 디지털 전환으로 부품 경쟁력이 높어졌다”며 “이를 통해 LG전자의 사업 경쟁력이 높아지는 선순환의 파트너십이 견고해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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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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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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