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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주 분양] 16단지 1만 3227가구 분양...‘오산롯데캐슬 스카이파크’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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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December 05, 2020, 06:12:00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오는 12월 둘째 주는 전국 16개 단지서 총 1만 3227가구(일반분양 9838가구)의 청약 접수를 진행합니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다음 주 청약은 ▲8일(화) ‘오산 롯데캐슬 스카이파크’ 등 9곳 ▲9일(수) ‘시흥장현 A9 신혼희망타운’ 등 3곳 ▲10일(목) ‘다산신도시 참아름 3단지’ 등 3곳 ▲11일(금) ‘힐스테이트 포항’ 등 1곳 순입니다.

 

견본주택은 서울 도봉구 도봉동 ‘힐스테이트 도봉역웰가(오피스텔)’, 경기 용인시 고림동 ‘힐스테이트 용인둔전역’, 충남 아산시 탕정면 ‘호반써밋 그랜드마크’, 부산 동래구 안락동 ‘안락스위첸’ 등 10개 사업장이 준비 중입니다. 

 

 


12월 둘째 주 주요 청약 접수 단지

 


 

8일 롯데건설은 경기 오산시 원동 일대에 들어서는 '오산롯데캐슬 스카이파크'의 청약 접수를 받습니다.

 

오산 최초의 롯데캐슬 브랜드 아파트인 이 단지는 지하 3층~최고 23층, 18개 동, 전용면적 65~173㎡P, 총 2339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단지 동측에 마등산이 있고, 단지 바로 앞에는 수변공원이 조성될 예정입니다. 단지 내부에는 약 1만 1000㎡의 대규모 특화 커뮤니티가 구성되며, 오산 최초의 단지 내 실내수영장을 비롯해, 실내골프클럽, 피트니스, 게스트하우스, 키즈카페, 키즈짐, 어린이도서관, 멀티코트, 다목적홀 등이 도입될 예정입니다.

 

 

10일 서울주택도시공사(SH)는 서울 송파구 거여동 위례지구 A1-12BL에 들어서는 ‘위례 포레샤인 15단지’와 A1-5BL 일대에 들어서는 ‘위례 포레샤인 17단지’의 청약 접수를 받습니다.

 

15단지는 총 394가구, 17단지는 총 1282가구로 구성됩니다. 두 단지는 청약일정이 같아 중복청약이 불가능하며 후분양 공급으로 2021년 안에 입주할 수 있습니다. 단지는 서울 지하철 5호선 거여역을 이용할 수 있고 위례선 트램이 개통(예정)되면 교통환경이 개선될 전망입니다.

 

 

11일 현대건설은 경북 포항 남구 오천읍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포항’의 청약접수를 받습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7층, 20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1717가구 규모로 구성됩니다. 단지는 원동지구의 중심에 위치해 인근에 이마트, 메가박스 등 생활편의시설이 있고 인덕초, 포은중, 오천고 등 초·중·고등학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습니다. 또 포항의 대표적인 기업인 포스코 포항제철소와 현대제철 포항공장이 차량 10분 거리에 있어 직주근접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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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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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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