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SSG닷컴, 연말 릴레이 할인 행사 돌입

URL복사

Sunday, December 06, 2020, 16:12:21

가전제품·완구·계절의류 등 할인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신세계에서 운영하는 쓱닷컴(SSG닷컴)이 ‘연말 릴레이 할인 행사’에 돌입합니다. 지난 주말을 기점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한층 강화된 상황에서 연말 소비 수요를 비대면으로 흡수한다는 계획입니다.

 

SSG닷컴(대표 강희석)은 오는 7일부터 디지털 가전부터 크리스마스 완구, 새벽배송 밀키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군에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습니다.

 

먼저 SSG닷컴은 오는 13일까지 ‘가전&디지털 연말세일’과 ‘윈터 패션 위크’, ‘크리스마스 키즈 판타지’ 등 시즌 할인 행사를 합니다. 가전 & 디지털 연말세일에서는 수능이 끝난 수험생을 위한 게이밍 전용 컴퓨터 ‘쓱PC’ 3종을 비롯해 애플 최신 기기 등을 선보입니다.

 

같은 기간 동절기 방한 의류를 인기 브랜드 위주로 구성한 윈터 패션 위크도 열립니다. ‘노스페이스’와 ‘내셔널지오그래픽’ 등 인기 브랜드 외투와 가성비 상품 위주로 구성한 이너웨어, 명품 잡화 등을 최대 80%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유·아동을 위한 할인행사 크리스마스 키즈 판타지는 학습교구, 완구부터 유·아동 의류 및 잡화 상품을 한데 모았습니다. ‘블루독’, ‘데이즈 키즈’, ‘타미키즈’ 등 유아 의류 상품을 최대 64%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합니다.

 

이어 14일부터 20일까지는 후속 행사로 ‘미미월드’, ‘영실업’, ‘손오공’ 등 50여 완구 업체가 참여한 ‘크리스마스 완구 기획전’이 열립니다. 최대 할인율은 70%에 달하며 쓱닷컴 단독 구성 및 특가 상품도 준비됐습니다.

 

10일부터 16일까지는 한남동 테라스 맛집 ‘오로마로마’ 생면 파스타 밀키트 3종을 특가에 선보입니다. 대표 상품은 ‘생면으로 만든 트러플크림 파스타’로 18% 할인한 가격에 판매합니다.

 

뒤이어 17일부터 24일까지는 ‘크리스마스 파티’를 주제로 한 기획전이 진행됩니다. ‘스타벅스’ ‘마스카포네 티라미수 홀케이크’와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케이크 2종을 판매할 예정입니다.

 

이종훈 SSG닷컴 마케팅담당은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등으로 연말 준비가 어려워진 가운데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주요 인기 쇼핑 품목 할인에 나섰다”며 “행사 기간 SSG페이로 결제 시 최대 5만원까지 SSG머니로 돌려주는 ‘페이백’ 이벤트 등 합리적 소비를 위한 알짜 혜택도 다양하게 준비했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