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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gistics 유통

3위 쿠팡이츠, 배달 지역 확대로 '굳히기' 들어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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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07, 2020, 06:12:00

'빠른배달'과 '서비스지역 확대'로 업계 3위 올라
이달, 부산·대전·울산에서 시작..내년 1월엔 대구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국내 배달 앱 시장 경쟁이 한창인 가운데, 쿠팡이츠(대표 김범석)가 서비스 지역 확대로 배달 업계 3위 굳히기에 나섭니다.

 

7일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의 쿠팡이츠 월별 사용자 수(안드로이드 기준)는 39만명→55만명→74만명→92만명→106만명→126만명 등으로 매달 최소 10만명 씩 증가했습니다.

 

반면 기존 업계 3위로 알려진 배달통은 지난 6월(27만여명)을 기준으로 4위로 내려앉은 상태입니다. 같은 기간 배달통 월별 사용자 수는 27만여명→25만여명→27만여명→22만여명→20만여명→19만여명입니다.

 

업계에선 쿠팡이츠가 TOP3에 오를 수 있던 원동력으로 ‘배달 속도’와 ‘서비스 지역 확대’를 꼽습니다. 배달원 한 명이 3~4건의 배달을 처리하는 타사와 비교해 쿠팡이츠는 배달원 1명이 1개씩 배달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짧은 것이 특징입니다.

 

쿠팡이츠는 이달부터 부산·대전·울산 지역에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내년 초에는 대구지역에서도 쿠팡이츠를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해 5월 강남 3구(강남·서초·송파)를 시작으로 배달앱 시장에 뛰어든 쿠팡이츠는 올해 6월과 8월 서울 전역과 경기도 지역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장한 바 있습니다.

 

서비스 확대와 동시에 쿠리어(배달파트너)모시기에도 적극적입니다. 이달 1일부터 쿠팡이츠는 쿠리어 기존 배달 수수료 상한선을 폐지합니다. 그동안 쿠리어는 장거리 배달을 다녀와도 수수료를 최대 1만 5000원까지 받을 수 있었는데, 이를 폐지한 것입니다. 또 주문 배정을 대기하는 시간에도 보너스(1분당 200원)를 지급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배달서비스는 빠른 배달이 핵심인 만큼, 빠른 배달 서비스가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라며 “배달 시장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쿠팡이츠가 성장을 위해 인력(배달원)에 대한 수요를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지가 관건”이라고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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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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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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