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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홈쇼핑, 올해 ‘베스트 브랜드’ 공개…디자이너 패션 상품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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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14, 2020, 11:12:31

현대홈쇼핑 단독 패션 브랜드 강세..코로나19 변화 반영한 상품 눈길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현대홈쇼핑(대표 임현규)이 올해 가장 많이 팔린 브랜드 10곳을 공개했습니다. 주로 현대홈쇼핑이 자체 기획한 브랜드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현대홈쇼핑은 ‘2020년 베스트 브랜드’ 10개를 선정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올해 1월 1일부터 지난 10일까지 TV 방송 상품 판매 수량을 집계한 결과입니다.

 

먼저 현대홈쇼핑 단독 브랜드 ‘에이앤디(A&D)’가 출시 2년만에 베스트 브랜드 1위를 기록했습니다. 해당 브랜드는 지난 2018년 현대홈쇼핑이 패션 브랜드 ‘앤디앤뎁(ANDY & DEBB)’을 운영중인 김석원·윤원정 부부 디자이너와 손잡고 선보였습니다. 지난해 3위에 이어 올해 정상을 차지하며 높은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현대홈쇼핑 패션 단독 브랜드가 뒤를 이었습니다. 정구호 디자이너의 ‘제이바이(J BY)’가 올해 판매량 2위를 기록하고 지난해 10월 이후 선보인 디자이너 브랜드 ‘이상봉에디션’과 ‘안나수이’도 연이어 3위와 4위를 각각 차지했습니다. 5위와 6위에는 각각 현대홈쇼핑 자체 브랜드 ‘라씨엔토’와 ‘밀라노스토리’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박종선 현대홈쇼핑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고객 수요에 부합한 프리미엄 및 자체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품질과 트렌디한 디자인을 내세운 신규 상품과 특화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7위부터 10위까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바뀐 라이프스타일이 반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집밥이 늘면서 ‘천하일미(8위)’와 ‘옥주부(10위)’ 등 식품 브랜드가 자리했습니다. 집에서 입기 편안한 의류를 주로 선보인 ‘USPA’도 7위에 선정되는가 하면 마스크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매일편한 마스크’가 9위를 기록했습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올 한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소비자들의 급변하고 있는 라이프스타일과 고객 니즈를 반영한 상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였다”며 “내년에도 경쟁력 있는 상품 개발·발굴을 통해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상품과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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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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