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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홈쇼핑, 올해 ‘베스트 브랜드’ 공개…디자이너 패션 상품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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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14, 2020, 11:12:31

현대홈쇼핑 단독 패션 브랜드 강세..코로나19 변화 반영한 상품 눈길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현대홈쇼핑(대표 임현규)이 올해 가장 많이 팔린 브랜드 10곳을 공개했습니다. 주로 현대홈쇼핑이 자체 기획한 브랜드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현대홈쇼핑은 ‘2020년 베스트 브랜드’ 10개를 선정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올해 1월 1일부터 지난 10일까지 TV 방송 상품 판매 수량을 집계한 결과입니다.

 

먼저 현대홈쇼핑 단독 브랜드 ‘에이앤디(A&D)’가 출시 2년만에 베스트 브랜드 1위를 기록했습니다. 해당 브랜드는 지난 2018년 현대홈쇼핑이 패션 브랜드 ‘앤디앤뎁(ANDY & DEBB)’을 운영중인 김석원·윤원정 부부 디자이너와 손잡고 선보였습니다. 지난해 3위에 이어 올해 정상을 차지하며 높은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현대홈쇼핑 패션 단독 브랜드가 뒤를 이었습니다. 정구호 디자이너의 ‘제이바이(J BY)’가 올해 판매량 2위를 기록하고 지난해 10월 이후 선보인 디자이너 브랜드 ‘이상봉에디션’과 ‘안나수이’도 연이어 3위와 4위를 각각 차지했습니다. 5위와 6위에는 각각 현대홈쇼핑 자체 브랜드 ‘라씨엔토’와 ‘밀라노스토리’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박종선 현대홈쇼핑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고객 수요에 부합한 프리미엄 및 자체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품질과 트렌디한 디자인을 내세운 신규 상품과 특화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7위부터 10위까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바뀐 라이프스타일이 반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집밥이 늘면서 ‘천하일미(8위)’와 ‘옥주부(10위)’ 등 식품 브랜드가 자리했습니다. 집에서 입기 편안한 의류를 주로 선보인 ‘USPA’도 7위에 선정되는가 하면 마스크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매일편한 마스크’가 9위를 기록했습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올 한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소비자들의 급변하고 있는 라이프스타일과 고객 니즈를 반영한 상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였다”며 “내년에도 경쟁력 있는 상품 개발·발굴을 통해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상품과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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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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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공개정보 이용하고, 신사업 허위발표하고’…부당이득 경영진 검찰 고발

‘미공개정보 이용하고, 신사업 허위발표하고’…부당이득 경영진 검찰 고발

2025.05.21 16:56:1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약개발과 관련한 호재성 미공개중요정보를 공시하기 전 매수하거나 지인들에게 알려 수억원의 부당이득을 얻은 제약회사 임직원과 주업종과 관련없는 해외 광물개발사업 추진을 허위로 발표해 수십억원의 부당이득을 취득한 전자부품회사 경영진이 검찰에 고발, 통보됐습니다.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는 21일 정례회의를 열고 이들 회사 경영진 등을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법률'상 금지된 미공개중요정보 이용(제174조) 및 부정거래 행위(제178조)를 한 혐의로 검찰에 고발·통보하는 등의 조치를 의결했습니다. 제약회사A 임직원 등은 2023년 2월과 3월 신약개발 관련 호재성 미공개정보를 이용해 해당 공시 직전 주식을 매수하거나 지인들에게 정보를 전달한 후, 주가가 오를때 매도해 수억원의 부당이득을 취득했습니다. 이들은 공시·회계 담당자 등에 대한 업무공간의 물리적 분리가 미흡한 점을 이용해 경영상 중요 미공개정보를 쉽게 취득했고 이를 악용해 해당 미공개 중요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한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전자부품제조업체 B사 경영진 등은 2023년 6월 주업종과 관련없는 해외 광물개발사업 추진을 허위로 발표하고, 해외 합작사와 형식적 MOU만을 체결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광물 채굴권 확보 및 고수익 창출 가능성을 과장해 보도자료로 배포했습니다. 회사 주식을 보유하고 있던 경영진 등은 허위 발표와 언론 보도로 주가를 단기간내 큰 폭으로 상승시켜(부정거래 행위 직전 대비 24% 상승) 수십억원의 부당이득을 취득한 혐의입니다. 특히 테마성 신규사업 진출이라는 허위내용을 다수 언론에 노출되도록 했지만 실제채굴권 확보나 경제성 평가, 투자실행 등은 전혀 이루어지지 않는 등 사업추진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이나 실질적 의사는 없었다는게 증선위 판단입니다. 증선위는 "제약·바이오 종목은 기업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정보가 대부분 비공개 임상결과, 인허가 승인 등 미래 전망에 기반하고 있고, 이러한 정보가 공개되기 전까지는 일반투자자가 접근하기 어려운 전문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다"며 "미공개중요정보 이용 등 불공정거래가 발생할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높은 만큼, 제약·바이오업계 임직원들은 업무상 알게된 중요정보를 사적으로 이용하지 않도록 철저히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또 "상장회사가 신규사업 추진을 발표할 경우, 투자자는 해당사업이 기존 주력사업과 실질적으로 관련이 있는지, 경영진이 해당사업을 수행할 전문성과 의지를 갖추었는지, 그리고 실제로 사업진행을 위한 투자나 기술 확보 등이 구체적으로 이뤄지고 있는지를 종합적으로 확인할 필요가 있다"며 "표면적인 언론보도나 단순한 MOU 체결 사실만으로 사업성과를 낙관적으로 판단하기보다는, 공시자료 및 재무정보 등을 면밀히 검토한 후 투자결정을 해야한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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