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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전기차 ‘아이오닉 5’ 티저 이미지 최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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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13, 2021, 11:01:20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적용
실험적·독창적 디자인 구현에 주력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현대자동차가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 첫 번째 모델인 ‘아이오닉 5(IONIQ 5)’ 외부 티저 이미지를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13일 현대차(대표 정의선·하언태)가 티저 이미지를 공개한 아이오닉 5는 현대차그룹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를 최초로 적용한 모델입니다. 그룹이 추진하는 전기차 새 시대를 열어갈 핵심 전략 차량으로 분류됩니다.

 

E-GMP는 전기차만을 위한 최적화된 구조로 설계돼 차종에 따라 1회 충전으로 최대 500km 이상(이하 WLTP 기준) 주행할 수 있습니다. 또 800V 충전 시스템을 갖춰 초고속 급속충전기 사용 시 18분 이내 80% 충전이 가능한 신규 플랫폼입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5에 실험적이고 독창적인 디자인을 구현하는 데 주력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아이오닉 5에는 아이오닉 브랜드 핵심 디자인 요소인 ‘파라메트릭 픽셀(Parametric Pixel)’과 자연친화적 색상과 소재가 반영된 것이 특징입니다.

 

파라메트릭 픽셀은 이미지를 구성하는 최소 단위인 픽셀을 형상화해 디자인입니다. 아이오닉 5 헤드램프와 후미등, 휠 등에 적용됐습니다.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융합해 세대를 관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현대차는 설명했습니다. 아이오닉 5를 포함해 향후 출시될 아이오닉 브랜드 차량에도 적용될 예정입니다. 자연친화적 색상과 소재는 아이오닉 5를 시작으로 전기차 모델에 확대할 계획입니다.

 

아이오닉 5 전면에는 현대차 최초로 상단부 전체를 감싸는 ‘클램쉘(Clamshell)’ 후드를 적용했습니다. 측면부는 현대차 전기차 역대 최대 직경인 20인치 공기 역학 구조를 적용한 휠을 탑재했습니다.

 

이상엽 현대디자인담당 전무는 “아이오닉 5를 통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디자인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아이오닉 브랜드는 전기차 디자인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5 핵심 기술을 담은 영상 총 4편을 공개했습니다. 영상은 아이오닉 5로 소비전력이 높은 전자제품을 활용하는 ‘궁극의 캠핑’ 3편과 아이오닉 5가 다양한 디지털 기기들과 충전 관련 대결을 펼치는 ‘5분 챌린지’ 1편입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전용 전기차 첫 모델인 아이오닉 5로 고객들에게 새롭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 아이오닉 브랜드는 고객 경험에 대한 패러다임을 바꿔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현대차는 다음 달 온라인에서 아이오닉 5 세계 최초 공개 행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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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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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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