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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애플차’ 만들까?...“개발 협의 초기 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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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08, 2021, 14:01:39

애플 ‘프로젝트 타이탄’ 재가동..자율주행 승용차 생산 목표
글로벌 5위권 완성차 회사..“현대차, 매력적인 협력 대상일 것”
현대차 “협의 진행 중이나 초기 단계..아직 결정된 바 없다”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애플이 ‘애플카’ 출시를 위해 현대차(대표 정의선)와 협력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되자 자동차 업계와 주식시장이 크게 술렁이며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아직 초기 단계라 다소 조심스럽다는 입장입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2024년 자율주행 승용차를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여러 글로벌 자동차 회사들과 협의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로이터통신은 지난달 21일 애플이 자율주행 전기차 시장에 뛰어들 것이라는 보도를 내놨습니다.

 

애플은 지난 2014년부터 ‘프로젝트 타이탄’이라는 차량 프로젝트를 가동했으나 한동안 소프트웨어 등 다른 분야에 주력하다가 2019년부터 프로젝트에 다시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아직 애플의 자동차 개발에 대해 상세한 내용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현재로서는 애플이 차량 조립을 위해 제조사와 협력하고 애플은 기존 차량 제조사의 자동차에 탑재할 수 있는 자율주행시스템만 개발할 가능성이 제기된 상태입니다.

 

따라서 글로벌 5위권의 완성차 생산 기반을 갖췄다는 점, 차량 산업이 종합산업 성격을 띈다는 점 등으로 현대차그룹이 애플에 매력적인 협력 대상이 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차량 사업에서 이익을 내려면 연간 10만대 이상을 생산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춰야 하기 때문입니다. 현대차그룹의 전동화·친환경차 전략도 긍정적인 요인입니다.

 

현대차그룹은 올해를 전기차 도약의 원년으로 삼고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기반으로 한 현대차 아이오닉5를 필두로 기아차[000270] CV(프로젝트명), 제네시스 JW(프로젝트명) 등을 잇달아 선보이며 전동화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현대·기아차는 작년 해외시장에서 전기차를 포함한 친환경차를 30만대 이상 판매하며 친환경차 시장 선점에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현대차그룹이 미국의 자율주행 기술업체인 앱티브와 협업을 통해 자율주행 개발 역량을 끌어올린 것도 양사의 협력 기대감을 높이는 요인입니다.

 

애플과의 협력이 성사되면 미래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으로의 체질 개선을 가속화하는 현대차그룹에도 큰 호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의 브랜드 파워가 워낙 강한 데다 자동차가 ‘바퀴 달린 휴대폰’으로 불릴 정도로 진화하고 있는 만큼 애플의 모바일 디바이스 운영체제와 콘텐츠 산업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다만 아직 애플과의 협력이 구체화하지 않은 데다 성사 가능성도 미지수인 만큼 시너지 효과 등을 언급하기에는 시기상조라는 얘기도 나옵니다. 현대차도 협력 제안은 있었으나 구체적인 사안에 대해서는 신중하고 조심스러운 입장을 밝혔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애플과) 협의를 진행 중이나 초기 단계로 아직 결정된 것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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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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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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