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Bank 은행

‘신한BNPP자산운용’ 신한금융 품 안으로...완전자회사 편입

URL복사

Friday, January 15, 2021, 09:01:39

신한 BNPP자산운용 완전 자회사 편입..“자본시장 역량 확대”
BNPP社 강점 살린다..“글로벌 상품·서비스 안정적 공급 강화”

 

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신한금융지주회사(이하 조용병)는 15일 BNP Paribas Asset Management Holding(이하 BNPP A.M)으로부터 신한BNPP자산운용지분 35%를 인수합니다. 이번 거래로 신한BNPP자산운용은 신한금융의 100% 완전자회사가 됩니다.

 

앞서 지난달 30일 양사는 각각 이사회를 통해 BNPP A.M이 보유한 신한BNPP자산운용 지분 35%를 매매하기로 결의하고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습니다. 양사는 이번 체결로 신한금융을 중심으로 자산운용사를 재편하는데 합의했습니다.

 

신한금융에 따르면 자산운용부문 개편을 통해 국내 시장 변화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조직체계를 갖추게 됩니다. 글로벌 대체투자 등 국내 투자자의 다변화되는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상품소싱 역량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BNPP A.M이 강점을 가진 글로벌 상품·서비스에 대한 안정적인 공급체계를 강화하고 BNP Paribas 그룹과의 제휴관계를 지속 발전시키겠다는 것이 신한금융의 입장입니다. 현재 BNP Paribas 그룹은 신한금융지주 지분 3.5%를 보유한 전략적 투자자입니다.

 

신한BNPP자산운용은 15일 오후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해 사명 등 자회사 편입과 관련된 세부사항에 대해 결의할 예정입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양사의 지분거래는 그룹 내 자산운용부문의 시장 선도력 확대를 위한 전략적 의사결정”이라며 “신한금융과 BNP Paribas 그룹 간 20년 동안 이어져온 전략적 파트너십을 시장 변화에 따라 유연하게 발전·계승시켜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유은실 yes24@inth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