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상품개발부터 판매, 지급 등 보험의 가치사슬 전반이 고객을 중심으로 운영되어야 한다.”
김인태 NH농협생명 대표는 19일 고객 중심의 건전한 금융거래 문화 정착과 소비자중심경영을 다짐하는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결의대회’에서 임직원들에게 항상 고객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자고 당부하며 이와 같이 말했습니다.
이번 결의대회는 지난 15일에 실시했던 사업추진전략 회의에서 제시한 5대 핵심과제 중 하나인 ‘소비자 본위의 신뢰 구축’을 실천하기 위한 행보입니다.
이 자리에는 김인태 대표이사,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 임직원 대표 2명이 참석해 결의문을 낭독하고 금융소비자보호 실천을 선서했습니다. 전국에 있는 임직원들은 온라인으로 행사에 동참했습니다.
NH농협생명은 금융소비자보호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최근엔 소비자보호부서를 확대했습니다. 또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최근 4회 연속 획득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