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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포족' 늘자… 20만원 이상 고가 선물세트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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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21, 2021, 11:01:16

이마트·SSG닷컴, 20만원 이상 선물세트 매출 각각 244%·270%씩 ↑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 호조 속 프리미엄 선물세트 선호 현상 ‘뚜렷’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이마트와 SSG닷컴이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중간점검에 나선 결과, 고가 선물세트 선호 현상이 가속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지난 추석에 이어 '귀포족(귀성을 포기한 사람들)'이 늘면서 고가 선물세트 구매도 증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21일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12월 24일부터 1월 19일까지 20만원 이상 선물세트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비교해 (2019년 12월 5일~31일) 대비 244.0% 늘어났습니다. 이는 같은 기간 전체 선물세트 매출상승률 209.8%를 웃도는 것으로, 가격대별 매출상승률 중 가장 높은 수치입니다.

 

SSG닷컴 역시 같은 기간 20만원 이상 선물세트 매출이 270.0% 증가했습니다. 이로 인해 20만원 이상 선물세트 매출이 전체 선물세트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설 5% 수준에서 올 설에는 10%까지 늘어날 전망입니다.

 

이처럼 프리미엄 선물세트의 인기가 오프라인·온라인에 걸쳐 고르게 나타나고 있는 가운데, 이마트와 SSG닷컴은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올 설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한층 강화했습니다.

 

먼저 이마트는 '피코크 한우냉장 1호세트(3kg, 26만원)' 기획량을 지난 설 3500개에서 올 설 4500개로 약 30% 늘렸으며, 한우 선물세트 중 최고가(65만원)인 ‘피코크 횡성축협한우1++등급구이 1호(3kg)’도 준비 물량을 15% 가까이 늘렸습니다.

 

 

와인 선물세트 역시 프리미엄 라인업을 대거 선보입니다. 이마트는 올 설 와인계의 명품 ‘5대 샤또’를 기획해 ‘샤또 라피트 로칠드 2017’를 24병 한정 108만원에, ‘샤또 마고 2017’는 18병 한정 99만원에 판매합니다. ‘샤또 무똥 로칠드 2017’, ‘샤또 오 브리옹 2017’도 각각 24병 한정 물량으로 99만원에 준비했습니다.

 

이밖에 1808년 설립된 프랑스 와인 명가(名家) 샤푸티에의 ‘엠샤푸티에 에르미타쥬 르르르 2017’을 이마트앱 스마트오더 전용으로 준비해 12세트 한정 115만원에 선보입니다.

 

SSG닷컴은 이마트에서만 판매하던 제주 흑한우, 저온숙성 WET에이징 한우 등 20~30만원대 피코크 프리미엄 상품을 추가로 선보여 고객 수요 잡기에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신세계백화점몰에서는 250만원 최상급 ‘명품 한우’ 상품까지 준비했습니다.

 

수산은 ‘정담 명가어찬 영광굴비 특선5호(10마리, 23만 9000원)’, ‘다미원 영광 참굴비 행복(10마리, 22만 8000원)’ 등 20만원대 굴비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SSG닷컴은 조선호텔에서 250만원 최상급 ‘법성포 굴비’ 상품까지 가져와 프리미엄 상품 수요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SSG닷컴은 프리미엄 선물세트 라인업을 보강해 조선호텔이 엄선한 90종 선물세트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한우, 굴비를 비롯해 ‘아리아 양갈비 세트’, ‘전복장’, ‘트러플 고메 특선 세트’ 등의 상품을 소개해 고객 선택지를 넓혔습니다.

 

이밖에 프리미엄 슈퍼마켓 SSG 푸드마켓에서도 40여 종의 전용 선물세트를 내놨습니다. 10만원대 과일부터 30만원대 굴비세트, 50만원대 한우세트 등으로 구성했습니다. 해당 상품은 SSG닷컴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설 영업의 풍항계라 할 수 있는 사전예약 매출이 순항 중인 가운데, 프리미엄 선물세트가 두드러진 신장세를 나타내고 있다”며 “농축수산 상한액 일시 상향으로 10~20만원대 선물세트 수요도 증가하며, 전반적으로 고가 선물세트의 흥행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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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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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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