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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 신약 카나브·제미글로 연처방액 1000억 넘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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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21, 2021, 11:01:25

보령제약 ‘카나브’·LG화학 ‘제미글로’ 2020년 처방액 1000억 돌파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 속에서 국산 신약 2종이 연간 처방실적 1000억원 시대를 열었습니다.

 

21일 제약·바이오 업계에 따르면 보령제약(대표 안재현 이삼수) 고혈압 신약 ‘카나브’(성분명 피마사르탄)와 LG화학(대표 신학철) 당뇨병 신약 ‘제미글로’(성분명 제미글립틴) 제품군이 모두 지난해 처방액 1000억원을 넘겼습니다.

 

보령제약 카나브는 2010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산 신약으로 허가받은 고혈압 치료제입니다. 카나브 패밀리는 카나브와 카나브에 다른 고혈압 치료 성분을 더한 복합제 등 총 6종 제품군을 말합니다.

 

카나브 패밀리는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유비스트(UBIST) 집계를 기준으로 지난해 원외 처방액 1039억원을 달성했습니다. 카나브 패밀리가 연간 처방실적으로 1000억원을 넘긴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LG화학 당뇨병 신약 제미글로와 제미글로 복합제로 구성된 제미글로 제품군 총 3종은 지난해까지 두 해 연속 처방실적 1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제미글로는 2012년 식약처에서 허가받은 당뇨병 신약입니다.

 

제미글로 3종은 유비스트 원외처방액 집계를 기준으로 2019년 1008억원으로 처음 1000억원을 넘겼습니다. 당시 국산 신약으로는 처음으로 처방실적 1000억원을 돌파해 주목받았습니다. 이후 지난해에 처방실적 116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또 다른 국산 신약 HK이노엔(구 CJ헬스케어) 위식도 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성분명 테고프라잔) 역시 빠르게 따라붙고 있습니다. 특히 케이캡은 카나브, 제미글로와 달리 현재 단일제 하나여서 제품군이 추가될 경우 성장세가 가팔라질 것으로 업계는 예상했습니다.

 

케이캡은 2018년 식약처에서 허가받은 뒤 이듬해 3월 출시됐습니다. HK이노엔에 따르면 케이캡은출시 첫해인 2019년 유비스트 기준 처방실적 264억원을 기록했고 지난해에는 두 배를 웃도는 실적인 725억원을 올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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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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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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