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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날 농축수산물 선물 한도 20만원 상향...유통업계 ‘반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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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21, 2021, 06:01:00

국민권익위 설 명절 농축수산물 가격 상한 확대
대형마트·백화점 등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 급증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침체한 내수 활성화를 위해 설 명절 기간 농축수산 선물세트 가격 상한선을 높이자 업계가 ‘반색’하고 나섰습니다. 모처럼 찾아온 특수에 백화점과 대형마트는 관련 상품을 내놓으며 매출 성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2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24일부터 지난 17일까지 진행한 롯데마트(대표 강성현)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 실적이 전년 대비 69.0% 증가했습니다. 이마트(대표 강희석)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 매출(지난해 12월 23일부터 1월 13일까지)도 1년 전보다 129% 늘었습니다.

 

홈플러스(대표 임일순)는 지난달 17일부터 지난 15일까지 30일 동안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 매출이 전년 설 대비 89%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회사 측은 “설 선물 상한액 20만원 상향 조치와 함께 직접 찾아뵙지 못하는 아쉬움을 선물에 담으려는 추세로 10만원 이상 세트 매출이 큰 폭으로 늘었다”고 했습니다.

 

사전예약 비중이 대형마트보다 낮은 백화점에서도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 매출이 늘었습니다. 롯데백화점(대표 강희태)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 금액은 지난 설 대비 29% 증가했습니다. 현대백화점(대표 정지선 김형종 장호진)에서는 25%, 신세계백화점(대표 장재영)에서는 7.4% 늘어난 것으로 파악됩니다.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 매출 증가는 정부가 연휴를 앞두고 선물가액 범위를 높이는 조치에 따른 ‘특수’로 풀이됩니다. 지난 15일 국민권익위원회는 긴급 전원회의를 열고 올해 설 명절에 한해 농축수산물·농축수산가공물 선물 상한액을 10만원에서 20만원으로 높이는 내용을 담은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안을 의결했습니다.

 

시행령은 다음 달 14일까지 적용됩니다. 해당 기간에는 공직자가 받을 수 있는 농축수산물 선물 상한액이 예외적으로 20만원까지 올라갑니다.

 

실제로 높아진 선물가액 범위에 해당하는 한우 및 와인 세트가 높은 예약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10만원에서 20만원대 선물 구성비가 높은 한우 판매가 전년동기대비 148.9% 급증했다”며 “옥돔과 와인 매출도 각각 64.3%, 112.4% 늘었다”고 말했습니다.

 

대형마트는 10만원대에서 20만원대 상품을 지난해 보다 늘렸습니다. 롯데마트는 한우와 굴비 등을 전년 대비 10%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마트도 비슷한 가격대 선물세트를 수산과 축산에서 각각 15%, 10% 늘려 준비하기로 했습니다.

 

백화점 업계에서도 10만원 이상 상품 비중을 키웠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10만원 이상 상품 비중을 전년 대비 20% 정도 확대했습니다. 현대백화점과 롯데백화점에서도 한우와 굴비 등 10만원이 넘는 상품 물량은 늘리는 추세입니다.

 

업계 관계자는 “지난 추석과 마찬가지로 고가 선물세트 수요가 많아질 것을 대비해 관련 상품을 30%가량 확대하는 분위기”라며 “특히 한우 선물세트가 달릴 여지가 있어 물량 확보에 매진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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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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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05 18:41:1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클루’(성분명 펙수프라잔)가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으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적응증은 역류성식도염 치료입니다. 시장조사기관 IMS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 항궤양제 시장은 지난해 기준 약 3조 원 규모로 세계 최대 수준입니다. 특히 서구화된 식습관 변화로 위식도역류질환 환자가 급증하면서 치료 수요도 빠르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펙수클루는 대웅제약이 지난 2022년 출시한 P-CAB(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억제제) 계열 3세대 치료제로, 기존 PPI(프로톤 펌프 저해제)의 단점인 느린 약효 발현, 짧은 반감기, 식전 복용 제한을 개선했습니다. 긴 반감기로 ‘야간 속쓰림’ 개선에 강점을 보이며, 위산 역류에 따른 만성 기침 완화 효과까지 임상적으로 입증된 유일한 약물로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대웅제약은 2026년 하반기 중국 발매를 목표로 현지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전략을 본격 전개할 방침입니다. 회사는 펙수클루가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펙수클루는 출시 3년 만에 국내외 연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며 블록버스터 의약품으로 자리잡았습니다. 현재 인도, 멕시코, 칠레, 에콰도르, 필리핀 등 6개국에서 판매 중입니다. 중국, 파나마, 콜롬비아 등에서는 품목허가를 받고 발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체 진출 국가는 30여 개국이며, 오는 2027년까지 100개국으로 확대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박성수 대웅제약 대표는 “중국 품목허가는 펙수클루가 글로벌 블록버스터로 도약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세계 최대 항궤양제 시장인 중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치료옵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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