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Business General 비즈니스 일반 Society 사회

"홈방역 위생수칙 실천하세요"…대한보건협회, 한국P&G와 대국민 위생 캠페인

URL복사

Thursday, January 21, 2021, 15:01:52

물품 3단계 소독법·소독제 안전 사용법 등

세균·바이러스도 함께 귀가!? 우리 집 지키는 홈방역 생활수칙. 유튜브ㅣ대한보건협회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대한보건협회(회장 전병율)가 '우리 집 지키는 4단계 홈방역 위생수칙'을 개발해 한국P&G, 페브리즈와 공동으로 대국민 위생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21일 대한보건협회에 따르면 우리 집 지키는 4단계 홈방역 위생수칙은 집안에서의 생활 동선을 중심으로 ‘항균-소독-환기-습도’의 중요성을 4단계로 강조한 실천 수칙과 ‘물품 3단계 소독법’ 그리고 ‘소독제 안전 사용법’ 등이 포함됐습니다.

 

먼저 외출 후 현관에서 외투 속 세균을 제거하는 것이 1단계, 화장실에서 30초 이상 손을 씻고 변기 사용 후 뚜껑을 닫는 것 등이 2단계 수칙입니다.

 

3단계는 거실에서 하루 세 번 10분 환기를 비롯해 섬유 제품 속 세균 제거와 자주 만지는 물건 소독 등이 있고, 침실에서 40~60%의 건강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4단계 수칙에 해당됩니다. 위생수칙은 유튜브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병율 대한보건협회장은 “건조한 겨울에 세균과 바이러스의 전파력이 강해지는 환경적 요인과 함께 집 안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진 만큼, 실내에서의 위생 수칙을 잘 숙지하고 준수해야 한다”며 “가족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집 안 생활 반경에서 누구나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주요 위생수칙을 전달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고 말했습니다.

 

발라카 니야지 한국피앤지 대표는 “출퇴근과 학교, 마트 등 일상 속 외출이 불가피하다면, 집에 들어서기 전 현관에서부터 외부 세균이 집 안으로 유입되는 것을 막고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대한보건협회와 함께한 이번 캠페인을 통해 현관에서부터 시작하는 위생 수칙이 새로운 위생 루틴으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남궁경 nkk@inth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