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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국내 최초 전기차 정비기술인증제도 ‘KEVT’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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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25, 2021, 16:01:45

정비 협력사 오토큐 및 소속 정비 엔지니어 대상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기아가 전기차 사업체제로 전환 계획에 맞춰 국내 최초 전기차 정비기술인증제도를 시작합니다.

 

기아(대표 송호성)는 ‘KEVT(Kia Electric Vehicle Technician level up program)’를 도입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기아 정비 협력사 오토큐와 소속 정비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전기차 정비 기술을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전기차 정비 서비스 품질을 높여 고객 신뢰도를 향상하고 최고 전기차 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기아는 KEVT를 기술 역량 수준에 따라 ‘베이직(Basic)’과 ‘프로(Pro)’ 등 총 2개 등급으로 분류했습니다. 베이직 등급을 취득하려면 ‘EV 에센셜’과 ‘EV 진단Ⅰ’을 수료한 후 필기 평가를 거칩니다. 프로 등급은 베이직 등급 취득 후 ‘EV 진단Ⅱ’ 교육을 수료한 뒤 평가를 통과해야 주어집니다.

 

EV 에센셜에서는 전기차 정비 안전과 특화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EV 진단Ⅰ에서는 전기차 진단수리와 부품 교환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EV 진단Ⅱ는 전기차 고난도 진단수리와 전기차 신기술 이해에 대한 교육이 이뤄집니다.

 

오토큐 협력사는 전기차 정비 인프라 보유 여부에 따라 인증을 부여합니다. 베이직 등급을 받기 위해서는 전기차를 정비하는 데 필요한 기본 장비와 KEVT 베이직 등급을 취득한 엔지니어 1명 이상을 확보해야 합니다.

 

프로 등급을 획득하려면 전용 작업 공간인 전기차 워크베이를 포함해 프로 등급 엔지니어 1명, 베이직 등급 엔지니어 1명 이상을 확보해야 합니다. 베이직과 프로 등급 자격을 취득한 오토큐 협력사에는 자격 인증 현판이 주어집니다.

 

개인 정비 기술 및 오토큐 협력사 인증 평가 중 베이직은 이번 2월부터 이뤄집니다. 프로는 내년부터 진행될 예정입니다. 기아는 올 상반기까지 전국 오토큐 절반 이상이 KEVT 베이직 등급을 획득할 수 있도록 교육과 인프라 확보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기아 관계자는 “국내 전기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전문 정비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기아 브랜드 전기차 고객이 불편함없이 전문적인 정비를 받을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관련 인프라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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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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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2.28 10:57:25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본격화하면서 신규 확진사 수가 감소세로 돌아설지 주목되는 가운데, 28일 신규 확진자 수는 300명대 중반으로 집계됐습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이날 0시 기준으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356명 늘어 누적 8만9천676명이라고 밝혔는데요. 전날(415명)보다 59명 줄면서 300명대로 줄었습니다. 확진자가 줄어든 이유로는 평일 대비 검사 건수가 대폭 줄어드는 '주말 효과'의 영향도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신규 확진자의 감염경로를 보면 지역발생이 334명, 해외유입이 22명입니다. 신규 확진자 수는 올해 들어 완만하게 감소하는 추세를 보였으나 설 연휴 직후 집단감염이 잇따르면서 다시 600명대까지 증가했다가 최근 9일간은 300∼400명대를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최근 1주일(2.22∼28)간 신규 확진자는 일별로 332명→356명→440명→396명→390명(당초 406명에서 조정)→415명→356명을 기록했다. 이 기간 300명대가 5번, 400명대가 2번이었습니다. 정부는 이날로 사흘째를 맞은 백신 접종은 28일 0시 기준 2만 322명으로 백신 1차 접종을 완료했다고 밝혔는데요. 아울러 전국 초중고교 새학기 등교수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수도권 2단계, 비수도권 1.5단계)와 직계 가족을 제외한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조처를 다음 달 14일까지 2주 더 연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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