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ICT 정보통신

카카오, OECD 회의서 카카오워크·지갑·인증서 소개

URL복사

Friday, February 05, 2021, 12:02:30

‘중소기업의 디지털화 지원 이니셔티브’ 참여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카카오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의에서 자사 서비스인 카카오워크·카카오지갑·카카오인증서를 소개했습니다.

 

카카오(대표 여민수 조수용)가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열린 OECD ‘중소기업의 디지털화 지원 이니셔티브(Digital for SMEs Initiative·D4SME)’ 회의에 아시아 유일 공식 비즈니스 파트너사로 참여해 카카오워크·카카오톡 지갑·카카오 인증서를 알렸습니다.

 

D4SME는 중소기업 디지털화를 위한 정부 및 기업의 역할을 논의하기 위해 발족된 글로벌 협의체입니다. OECD ‘창업·중소기업·지역개발센터’가 주관합니다. 카카오는 ESG 중 사회(Social) 분야에서 국제적 협력을 강화하고자 지난 2019년 11월부터 참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중소기업 디지털화와 코로나19 대응’을 주제로 온라인에서 열린 이번 D4SME 회의에서 ‘중소기업의 원격근무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디지털 서비스’ 사례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발언자로 나선 김대원 카카오 정책팀 이사는 “중소기업이 원격근무를 도입하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업무에 특화된 저렴하고 효과적인 디지털 도구가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이어 "종합 업무 플랫폼 카카오워크는 높은 보안성은 물론 누구나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고 근태관리, 전자결재, AI어시스턴트 등 업무 관리 기능을 무료로 제공해 중소기업들의 접근성을 높였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 “비대면 재화 및 서비스 거래가 늘어나면서 신분이나 자격을 비대면으로 확인할 필요성이 높아졌다”며 “중소기업들이 카카오의 신분 및 자격 인증 서비스(카카오톡 지갑·카카오 인증서)를 활용한다면 비대면 거래 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카카오 파트너인 초신선 식재료 온라인 유통 스타트업 ‘정육각’도 디지털 전환 우수 사례 중소기업으로 초청돼 카카오와 비즈니스 협력 사례를 소개했습니다. 이소해 정육각 이사(CMO)는 “전 국민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이라는 메신저를 활용해 잠재 고객에게 대규모로 도달해 마케팅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jinsol@inth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