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Finance 금융 Insurance 보험

‘퍼마일’ 출시 1주년 맞은 캐롯손보…“보험회사가 아닌 IT기업으로”

URL복사

Tuesday, February 09, 2021, 11:02:57

데이터 수집, 가공, 분석 기능 자체 기술력으로 구축
”기술적 차별성 고도화 계속“..데이터 플랫폼으로 ‘진화’

 

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국내 1호 디지털 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의 주력 상품인 ‘퍼마일자동차보험’이 출시 1주년을 맞이했습니다.

 

‘매월 기본료에 탄 만큼만 후불로’ 내는 퍼마일은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의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인데요. 캐롯손보는 앞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는 IT기업이 되겠다는 포부도 내놨습니다.

 

‘탄 만큼만’ 보험료를 납부..新솔루션 제공

 

캐롯 퍼마일의 가장 매력적인 요소는 매월 기본료에 ‘탄 만큼만’ 보험료를 납부한다는 겁니다. 이는 기존 시장에는 없었던 개념으로 주말에만 차를 이용하는 고객 등에게 새로운 해법을 제시한 사례로 꼽힙니다.

 

퍼마일 서비스 가입 고객수는 2월초 기준 12만명 이상입니다. 캐롯은 가입 연령에서 20~30대 42%, 40~50대 49%, 60대 이상 9% 등 분포를 보이고 있어, 다양한 연령층에게 캐롯 고유의 정체성을 인정받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이 2019년부터 5년간 분석한 자동차 1대당 1일 평균 주행거리는 39.3km인데 반해 캐롯 퍼마일 고객들은 지난 한 해 하루 평균 약 19km를 운행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운행거리와 상관없이 연간 보험료를 선납하던 고객 중 주행거리가 적은 고객 위주로 캐롯의 차별성을 받아들여 만족도도 높은 것으로 풀이됩니다. 보상 서비스 관련 설문조사 결과, 신속도 96.6%, 친절도 98.5%, 서비스 만족도 94.7%를 기록했습니다.

 

캐롯은 지난해 3월 퍼마일의 보험료 자동 산출 시스템 BM(Business Model) 특허를 획득하고 ‘새로운 위험 담보’와 ‘새로운 제도와 서비스’로 배타적 사용권도 6개월씩 획득해 보험 산업에 배타적 사용권 경쟁을 불러 일으키기도 했습니다.

 

“고객 접점 채널 확장 통해 모빌리티 데이터 플랫폼으로”

 

캐롯은 보험회사가 아닌 IT기업으로 진화하겠다는 목표하에 개발·투자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자체 기술력으로 구축한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의 IoT플랫폼은 수집된 주행데이터가 쌓일수록 정교함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국가교통정보센터의 오픈 데이터(Open Data) 도로정보인 ‘표준노드·링크 정보’를 데이터 베이스로 만들고 캐롯이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과 결합했습니다. 데이터의 노이즈를 제거하는 맵 매칭 작업을 고도화해 효율적인 GIS(지리정보시스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올해 1분기엔 기존 캐롯 앱에 퍼마일 멤버스, 캐롯 포인트 등과 연계한 전체 메뉴를 개편할 예정입니다. ‘퍼마일 멤버스’는 주행거리 측정 시스템을 기반으로 AI가 고객의 운전 습관을 체크해 안전운전 카운셀링 정보를 알려주는 서비스로 현재 개발 중입니다.

 

상반기엔 플러그 데이터 기반 자동사고감지 기능을 적용하고 ‘1세대 캐롯 플러그’보다 차량의 움직임 감지 센서가 강화된 ‘2세대 캐롯 플러그’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정영호 캐롯 대표는 “기존 자동차 보험 산업에서 고객들이 갖고 있던 잠재적 니즈를 충족시킨 결과 고객들은 이제 퍼마일에 공감하며 캐롯과 함께 일상생활의 가치를 한 단계 높여가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올해도 다양한 기능을 더한 상품과 채널을 통해 고객 접점 기반을 확대하겠다”며 “테크 기반의 모빌리티 데이터 플랫폼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유은실 기자 yes24@inthenews.co.kr

쿠팡 플레이서 ‘손세이셔널’ 손흥민 경기 본다...“5일부터 토트넘 경기 생방사수 가능”

쿠팡 플레이서 ‘손세이셔널’ 손흥민 경기 본다...“5일부터 토트넘 경기 생방사수 가능”

2021.03.03 11:26:38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오늘 5일부터 쿠팡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인 쿠팡플레이에서 ‘손세이셔널’ 손흥민 선수의 경기를 볼 수 있게 됐습니다. 쿠팡은 앞으로 쿠팡플레이에서 프리미엄리그 토트넘 홋스퍼의 경기를 실시간으로 중계한다고 3일 밝혔습니다. 쿠팡의 유료회원(월 2900원 와우 회원)은 쿠팡 앱에서 쿠팡플레이만 켜면, 오는 5일 새벽 3시에 예정된 풀럼전을 시작으로 토트넘 경기를 생생하게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쿠팡플레이는 토트넘 경기뿐 아니라 라운드당 6개 내외의 프리미어리그 다른 팀의 경기 하이라이트도 업로드할 예정인데요.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쿠팡 와우 회원들이 어디서나 편리하게 라이브로 프리미어리그 축구 경기를 시청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쿠팡플레이는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발굴해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지난해 12월에 서비스를 시작한 쿠팡플레이는 현재 안드로이드와 애플 iOS 기반의 모바일 기기 및 태블릿 피시(PC)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구글 크롬캐스트 연결도 지원합니다. 이달 중 삼성과 LG 스마트티브이 전용 쿠팡플레이 앱도 출시한다는 계획이어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손세이셔널의 경기를 즐길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