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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M, 창사 이래 최대 실적...영업익 1조원 육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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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10, 2021, 19:02:28

운임 급등·운항 효율 제고 등에 힘입어 10년만에 흑자 전환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국내 최대 원양 선사 HMM(구 현대상선, 대표 배재훈)이 역대 최대 실적을 올렸습니다.

 

HMM은 작년 영업이익이 9808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전했습니다. 2019년 영업손실 2997억원에서 1조2805억원이 개선된 실적으로 창사 44년만에 최대 실적입니다.

 

작년 매출은 전년 대비 16% 증가한 6조4133억원입니다. 당기순이익은 1240억원으로 전년 대비 흑자 전환했습니다. 2010년 이후 10년 만의 흑자 전환입니다.

 

시장에서 8000억원대의 영업이익을 전망한 것을 고려하면 컨센서스를 10% 넘는 어닝 서프라이즈를 달성한 것입니다.

 

HMM은 실적 개선 이유로 작년 해상운임 급등과 세계 최대 컨테이너선 확보, 해운동맹 ‘디얼라이언스’ 가입에 따른 운항 효율 상승 및 내부 비용 절감 노력 등을 들었습니다.

 

코로나19 여파로 작년 컨테이너 적취량은 전년 대비 9% 감소했으나 미주, 유럽 노선 운임이 연초 대비 3배 가까이 오르며 HMM의 이익 체력은 크게 나아졌습니다.

 

시황 회복 기회를 놓치지 않고 실적개선으로 연결시킬 수 있었던 HMM의 노력과 정부의 정책 협조도 돋보였습니다.

 

정부의 지원으로 세계 최대 2만4000TEU급 컨테이너선 12척을 적기에 확보한 것도 HMM의 선적량을 크게 늘릴 수 있던 이유였습니다. 현재 컨테이너선은 31항차 연속 만선 중입니다.

 

HMM은 코로나19 재확산 등으로 올해 상반기 교역 불확실성이 계속되면서 우량화주 확보와 운영효율 증대, 비용 절감 방안을 정교화해 수익성 개선에 주력하겠다고 했습니다.

 

HMM 관계자는 “국민과 정부 기관, 채권단의 적극적인 지원에 힘입어 이번 실적개선이 가능했다”며 “국적선사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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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호 기자 vividocu@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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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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