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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M, 창사 이래 최대 실적...영업익 1조원 육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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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10, 2021, 19:02:28

운임 급등·운항 효율 제고 등에 힘입어 10년만에 흑자 전환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국내 최대 원양 선사 HMM(구 현대상선, 대표 배재훈)이 역대 최대 실적을 올렸습니다.

 

HMM은 작년 영업이익이 9808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전했습니다. 2019년 영업손실 2997억원에서 1조2805억원이 개선된 실적으로 창사 44년만에 최대 실적입니다.

 

작년 매출은 전년 대비 16% 증가한 6조4133억원입니다. 당기순이익은 1240억원으로 전년 대비 흑자 전환했습니다. 2010년 이후 10년 만의 흑자 전환입니다.

 

시장에서 8000억원대의 영업이익을 전망한 것을 고려하면 컨센서스를 10% 넘는 어닝 서프라이즈를 달성한 것입니다.

 

HMM은 실적 개선 이유로 작년 해상운임 급등과 세계 최대 컨테이너선 확보, 해운동맹 ‘디얼라이언스’ 가입에 따른 운항 효율 상승 및 내부 비용 절감 노력 등을 들었습니다.

 

코로나19 여파로 작년 컨테이너 적취량은 전년 대비 9% 감소했으나 미주, 유럽 노선 운임이 연초 대비 3배 가까이 오르며 HMM의 이익 체력은 크게 나아졌습니다.

 

시황 회복 기회를 놓치지 않고 실적개선으로 연결시킬 수 있었던 HMM의 노력과 정부의 정책 협조도 돋보였습니다.

 

정부의 지원으로 세계 최대 2만4000TEU급 컨테이너선 12척을 적기에 확보한 것도 HMM의 선적량을 크게 늘릴 수 있던 이유였습니다. 현재 컨테이너선은 31항차 연속 만선 중입니다.

 

HMM은 코로나19 재확산 등으로 올해 상반기 교역 불확실성이 계속되면서 우량화주 확보와 운영효율 증대, 비용 절감 방안을 정교화해 수익성 개선에 주력하겠다고 했습니다.

 

HMM 관계자는 “국민과 정부 기관, 채권단의 적극적인 지원에 힘입어 이번 실적개선이 가능했다”며 “국적선사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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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호 기자 vividocu@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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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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