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종합부동산금융플랫폼 KB부동산 리브온(LiivON)의 차세대 버전 리브부동산(Liiv부동산)을 출시했습니다. 지난달 리브부동산 앱 정식버전과 웹 사이트가 동시에 오픈됐는데, 이 플랫폼 안에서 부동산 시세·저렴한 매물 등 부동산 관련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8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새로운 부동산 정보 플랫폼인 리브부동산 앱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은 고객 이용패턴을 분석해 아파트 분양정보 제공 기능을 추가하는 등 플랫폼 고도화 작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리브부동산의 주요 특징은 ▲KB시세·실거래가·매물가격·공시가격·AI예측시세·빌라시세 등 부동산 가격정보를 한 곳에서 조회할 수 있는 꿀시세 ▲끊김 없이 부드럽게 빠른 속도로 이동하는 꿀지도 ▲유튜브·구글·네이버·다음의 단지 검색 결과를 한 번에 모은 꿀단지 ▲KB시세 대비 저렴한 매물을 찾아 보여주는 꿀매물 ▲부동산 전문가의 독점 콘텐츠를 담은 꿀정보 등입니다.
리브부동산은 앞으로 고객 이용패턴을 분석해 UX·UI를 개편할 예정입니다. 아파트 분양정보를 모은 ‘분양홈’ 기능을 추가하고 기능을 업데이트해 플랫폼 고도화 작업을 진행한다는 방침입니다.
KB국민은행과 제휴협력 관계를 맺고 있는 한국공인중개사협회와의 상생관계도 이어갑니다. 협회 회원인 공인중개사는 리브부동산에 무료로 매물 등록이 가능하고 협회가 운영하는 부동산플랫폼 ‘한방’과의 공동 마케팅도 추진합니다.
성현탁 KB국민은행 리브부동산플랫폼부장은 “다양한 부동산 정보를 한 데 모은 리브부동산이 고객의 부동산 고민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