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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창작자 1.7만명 위한 성장 지원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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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12, 2021, 11:03:22

네이버 엑스퍼트 “SME와의 연결고리 강화해 성장 시너지 높일 것”
1.7만명 창작자가 일평균 3만 4000건 콘텐츠 생산..콘텐츠 다양화 기여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가 창작자 중심 검색 서비스인 ‘인플루언서 검색’에서 활동하고 있는 창작자들만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 네이버 엑스퍼트 “SME와의 연결고리 강화해 성장 시너지 높일 것”

 

네이버는 ‘인플루언서 검색’에 참여하고 있는 ‘네이버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모아볼 수 있는 공식 온라인 사이트인 ‘네이버 인플루언서 센터’를 오픈했습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 센터’에서는 인기 창작자들의 콘텐츠 창작 노하우와 성공 사례를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세무, 회계 등 여러 분야의 전문가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엑스퍼트 컨설팅’ 프로그램과 광고 배너 운영과 제작을 지원하는 ‘슈퍼애드’ 프로그램 등을 운영합니다.

 

또 ‘엑스퍼트 컨설팅’은 네이버 엑스퍼트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와 ‘네이버 인플루언서’ 간의 연결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창작자들이 콘텐츠 창작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세금, 저작권 등 다양한 문제에 대해 네이버 엑스퍼트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상담을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네이버 엑스퍼트 역시 잠재 고객을 확보하는 한편, 자신의 전문성을 더욱 고도화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네이버 온라인 광고를 지원하는 ‘슈퍼 애드’ 프로그램도 새롭게 시작됩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은 여행, 테크 등 12개 주제군에 따라 다양한 분야의 인플루언서를 확보하고 있는 만큼, 인플루언서들이 관련 분야의 SME와 사용자들과 더 잘 연결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 광고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광고 배너 디자인, 콘세브 등 제작 전반의 과정도 함께 지원할 예정입니다. 

 

◇ 1만 7000명의 ‘네이버 인플루언서’가 일평균 3만 4000건의 새로운 콘텐츠 생산

 

현재 ‘인플루언서 검색’에는 20개 카테고리에서 1만 7000명의 ‘네이버 인플루언서’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이중 52%는 유튜브와 동시에 활동하고 있습니다. 

 

1년간 14만명이 넘는 지원자가 ‘인플루언서 검색’에 도전했는데, 이 중 특정 분야에 대한 콘텐츠 전문성, 다양성 등 여러가지 요소를 종합적으로 갖춘 창작자가 ‘인플루언서 검색’ 창작자인 ‘네이버 인플루언서’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지난 12월, 인플루언서탭 신설과 키워드 확대 등 서비스 개편 이후에 ‘인플루언서 검색’에 참여하고자 하는 창작자가 2배 이상 늘어나기도 했습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들은 ‘인플루언서 검색’에서 제공하는 ‘키워드챌린지’를 통해 1년간 7만 8000개의 키워드에 대해 300만개 이상의 콘텐츠를 만들어냈습니다. 일평균 3만 4000건의 새로운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 콘텐츠를 찾는 사용자도 늘어나고 있는데, 인플루언서 홈에 방문하는 순방문자는 2021년 2월 기준, 전년대비 12배 증가했으며, 콘텐츠를 클릭하는 횟수 역시 13배 늘어났습니다.

 

◇ 연 1억원 이상 광고 수익 얻는 창작자 생겨나기 시작

 

‘인플루언서 검색’ 도입을 통해 특정 주제에 전문성을 가진 인플루언서의 발굴과 성장에 가속도가 붙으면서,  이로 인해 광고 보상을 받는 창작자 규모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검색을 통해 월 300만원 이상의 수익을 창출하는 인플루언서가 작년대비 40% 이상 증가했으며, 연간 1억원 이상의 광고수익을 가져가는 창작자도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올해 상반기 중 ‘브랜드 커넥트’ 플랫폼도 구축되면 창작자들의 비즈니스 모델이 더욱 다양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네이버는 ‘네이버 인플루언서’의 창작 역량과 재능을 커머스, 라이브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하며 시너지를 높일 수 있는 방향도 고민 중입니다.

 

김승언 네이버 아폴로 CIC 대표는 “네이버는 네이버와 함께하는 창작자들의 안정적인 창작 환경과 장기적인 보상 강화 마련에 가장 중점을 두고 있다” 며 “네이버 인플루언서 뿐 아니라 엑스퍼트, 라이브스타 등 다양한 분야의 창작자들이 계속해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필요한 기술과 플랫폼 고도화에 집중하는 한편, 보상 프로그램과 비즈니스 협업 모델도 계속해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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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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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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