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최경호)이 채식 시장을 겨냥해 식품영양전문가 한영실 교수 맞춤식품 연구소와 협업해 ‘고기 없는 든든한 포만감’을 콘셉트로 한 웰빙 비건 간편식 2종을 출시했습니다.
‘플랜트두부김밥’과 ‘핫칠리라차플랜트버거’가 바로 그 내용인데요. 세븐일레븐 ‘플랜트두부김밥’은 부드러운 두부 튀김에 비건 마요네즈와 데리야끼소스를 섞은 특제 소스를 활용했습니다. 여기에 파프리카와 청고추, 당근, 우엉으로 토핑해 건강한 식감과 함께 다채로운 색감까지 살렸습니다.
‘핫칠리라차플랜트버거’는 식물성 패티를 사용해 만든 채식 햄버거입니다. 칠리소스와 스리라차소스를 콘과 함께 버무린 칠리콘까르네와 할라피뇨로 매콤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토마토와 로메인을 곁들여 신선한 야채의 풍미도 더했습니다.
MZ세대를 중심으로 착한소비가 가치소비의 한 트렌드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한국채식연합(KVU)에 따르면 현재 국내 채식 인구는 150만명에 달합니다. 이는 2008년보다 무려 10배 증가한 수치로, 코로나19로 인해 건강과 안전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가운데 생겨난 결과라 더욱 의의가 큽니다.
김다솜 세븐일레븐 푸드팀MD는 “플랜트 두부김밥과 햄버거는 채식주의자뿐만 아니라 평소 잦은 육류 소비에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 간편하고 든든하게 즐기기 좋은 상품”이라며 "편의점 채널에서도 근래의 식품 트렌드를 반영, 채식 관련 상품이 앞으로도 더욱 많이 출시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