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ㅣ BGF리테일이 자사 편의점 브랜드 CU 가맹점을 위해 매출 성장동력을 불어넣는 점포 개선 프로그램 ‘CU JUMP UP 프로젝트’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습니다.
CU JUMP UP 프로젝트는 상권 변화, 운영 미숙, 시설 노후 등으로 매출 부진을 겪고 있는 가맹점들을 위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CU가 지난 2016년도에 업계 최초로 선보인 ‘Clinic for CU’보다 더욱 업그레이드 된 제도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BGF리테일의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상생협력팀이 파견, 현장 정밀 진단을 진행한 후 파트별로 집중 관리 및 컨설팅이 이루어지는 과정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지난 5년 동안 총 4500여 점포가 이러한 집중 관리를 통해 수익을 높였습니다. 코로나19가 발생한 지난해에도 400여 점포가 참여해 평균 22.9% 매출 향상의 성과를 거뒀습니다.
올해부터는 기존 방식과 함께 점주 연구위원제도를 별도로 신설해 가맹점주들의 참여 기회를 더욱 확대할 방침인데요. 이로써 가맹점주와의 소통을 더욱 활성화 하고 점주 주도적인 점포 개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점포 경쟁력을 극대화합니다.
서기문 BGF리테일 상생협력실장은 “편의점 사업은 가맹점주와 본부가 이익을 함께 배분하는 수익 구조로 생애 주기에 맞춰 지속적인 관리와 지원 정책이 실행된다”며 “CU는 수익성 중심의 개점 전략을 기반으로 기존점들의 경쟁력을 높여 안정적인 점포 운영과 동반성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