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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25년까지 400억원 규모 에너지 절감 활동 통해 ESG경영 가속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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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18, 2021, 10:03:28

에너지절감 시스템 ‘SEMS’ 소매점 최초 1만여 점포에 구축 완료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ㅣ 프랜차이즈 소매업계 최초로 GS25가 점포 1만여 곳에 스마트 에너지 관리 시스템(이하, SEMS, Smart store Energy Management System)를 구축 완료했습니다.

 

GS25에서 운영하는 스마트 에너지 관리 시스템 ‘SEMS’는 점포에 있는 전기 장비, 기기에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결합한 원격 에너지 관리 시스템입니다. 본부의 메인 서버 및 경영주, 근무자의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ㆍ어디서든 매장 전력량을 관제하고, 관리ㆍ제어 할 수 있는 점이 주된 특징입니다.

 

특히 전국 점포의 냉난방기기, 냉장ㆍ냉동 장비의 온도, 간판 점등, 실내 조명 조절, 전력 사용 관리 등의 점내의 원격 제어가 가능해 이는 현재 GS25가 전개 중인 하이브리드 점포와 같은 미래형 편의점 컨셉을 구현하는데 가장 필수적인 기술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GS25가 바로 이러한 최첨단 점포 토털 케어 시스템을 선제적으로 배포한 셈입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GS25는 환경을 위한 경영 활동 전개, 사회적 에너지 절감 활동에 적극 동참하며 ESG경영의 한 축인 환경(Environment) 경영을 적극 펼치려 한다고 18일 밝혔습니다.

 

GS25가 이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현재까지 투자한 금액은 약 150억원에 달합니다. 국내 편의점 프랜차이즈 가운데, 전체 1만여 곳에 달하는 점포에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구축한 기업은 GS25가 국내 최초이며, 외국에서도 사례를 찾기 힘든 성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GS25는 이번 시스템 설비 구축으로 인해 2020년까지 누적 에너지 절감 금액 약 120억원을 달성했으며, 점포당 전기료는 본격적으로 설치를 시작한 2017년 대비 현재 월평균 약 10% 절감한 성과를 거뒀습니다. 아울러 하ㆍ동절기 최대피크타임 사용량 관리 및 불필요한 사용량 축소, 효율적인 원격 제어 등을 통해 사용 전력량을 효과적으로 감소, 점주들의 경영 여건을 긍정적으로 개선했다는 분석입니다.

 

김준홍 GS25 시설지원팀장은 “전세계적으로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는 에너지 절감 및 효율화 활동을 탄소 배출 절감 활동과 연계하여 GS25가 선도적으로 이끌어 나가는 데 자부심을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점주들의 점포 운영에 도움이 되는 장비를 선제적으로 개발하고 시스템을 효율화해 환경을 위한 경영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는 포부도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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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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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 ‘럭셔리 라운지’ 공개…18일 정식 개장

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 ‘럭셔리 라운지’ 공개…18일 정식 개장

2025.08.14 17:35:24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대한항공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면세구역 라운지를 대대적으로 재단장하고 오는 18일부터 정식 운영에 돌입합니다. 14일 대한항공이 공개한 '마일러 클럽'과 '프레스티지(동편) 라운지'는 고급 호텔 수준의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결합한 것이 특징입니다. 대한항공은 골드·차콜·블랙·아이보리 톤을 기본으로 한 공간에 한옥 기둥 등 전통 요소를 접목했고, 메탈·원목·대리석을 활용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구현했습니다. 특히 업계 최초로 ‘라이브 스테이션’을 도입해 그랜드 하얏트 인천 셰프가 직접 조리한 요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메뉴는 분기별로 교체하며, 피자·크루아상·스테이크·김밥·떡국 등 제철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한식·양식·베이커리·샐러드바·누들바·주류바와 바리스타 커피 서비스, 바텐더 칵테일도 제공합니다. 라운지 내에는 웰니스 존, 테크 존, 미팅룸, 샤워실 등 복합 편의 시설도 마련했습니다. 대한항공은 먼저 리뉴얼을 마친 라운지를 오픈하는 동시에 인천국제공항 내 다른 라운지 개편을 후속으로 진행합니다. 대상은 일등석 라운지, 프레스티지 동편(좌측) 라운지, 프레스티지 서편 라운지이며 내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일등석 고객들은 공사 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마일러 클럽을 이용하게 됩니다. 라운지는 보통 항공기 탑승 전 프리미엄 고객들이 휴식할 수 있게 제공하는 공간으로 알려져 있지만, 대한항공은 라운지에서부터 새로운 여행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컨셉의 공간을 구성 할 계획입니다. 리뉴얼이 모두 마무리되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운영하는 대한항공 라운지는 총 6곳으로 확대되며, 총 면적은 5105㎡에서 1만2270㎡로 2.5배 가까이 넓어집니다. 라운지 총 좌석수는 898석에서 1566석으로 늘어납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새롭게 탈바꿈한 라운지는 대한항공 허브 라운지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프리미엄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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