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뱅크샐러드(대표 김태훈)가 롯데카드(대표 조좌진)와 손을 잡고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를 22일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뱅크샐러드 PLCC의 정식 명칭은 ‘빨대카드’로 빨대로 음료를 바닥까지 빨아먹듯 혜택을 바닥까지 쓸 수 있도록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빨대카드는 뱅크샐러드 앱에서 버튼 한 번만 누르면 빨대카드가 자동으로 등록되고, 이후부터는 실시간으로 혜택 코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신경써서 관리하지 않으면 놓치기 쉬운 월별 실적 현황이나 이용 가능한 혜택 등을 푸시 알림으로 보내줘 카드를 알차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컨대 ‘1만원만 더 결제하면 다음 달 혜택 레벨이 올라요’와 같은 알림이 제공되는 식입니다. 사용하지 못한 혜택이 있으면 ‘사용하지 않으면 곧 없어지는 혜택 1만5000원이 있습니다’와 같은 맞춤 알림이 제공됩니다.
이에 따라 카드 혜택 역시 고객에게 가장 필요한 ‘생활 밀착형’으로 구성됐습니다. 뱅크샐러드는 지난 2020년 뱅크샐러드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지출한 카페, 배달, 스트리밍 서비스, 편의점 등의 탑5 카테고리를 혜택으로 담아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대표 가맹점으로는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배달의민족, 왓챠, 넷플릭스, 멜론, GS25 등입니다.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월 최대 5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고 5월까지 카드를 소지한 고객은 소지월 포함 3개월 간 1인당 월 최대 10만원까지 혜택이 2배로 늘어납니다. 빨대카드 뱅크샐러드 앱에서 사전 신청이 가능하며 내달 1일 이후부터 발급됩니다. 연회비는 국내·해외 모두 2만원입니다.
조욱진 뱅크샐러드 PO는 “빨대카드는 많은 사람들이 신용카드 발급 시에는 혜택을 꼼꼼하게 비교하지만 발급 이후 혜택을 제대로 누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서 출발했다”며 “고객들이 빨대카드를 통해 카드 혜택을 제대로 누리고, 향후 고객이 정보를 일부러 찾지 않아도 알아서 카드 혜택을 알려주는 생활 밀착형 카드로 자리매김 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