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공정배달’ 위메프오(대표 하재욱)가 지난해 하반기부터 시작한 외식업 사장님과의 동행 프로젝트가 결실을 맺고 있습니다.
위메프오는 3월 기준 위메프오 플랫폼에 입점한 외식업체 수가 약 6만 곳에 달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4배(292%) 증가한 수치입니다. 이용고객과 거래액 등 모든 지표도 상승세입니다.
위메프오는 지난해 9월 ‘중개수수료 0%’ 정책(주당 8000원 서버비만 부과)을 내놨습니다. 이 정책에 힘입어 현재 위메프오 누적 외식업체 수는 지난해 8월보다 약 1.6배(67%) 증가했습니다. 서비스 초기인 2년 전 5월과 비교하면 무려 32.4배(3149%) 급증했습니다.
최근에는 픽업 중개수수료까지 0%로 인하하며, 소상공인을 위한 실질적 지원 혜택을 강화했습니다. 광주시·밀양시·진천군 등 지자체와의 상생 확대도 지역 외식업 사장님 수 증가에 효과적이었습니다.
꾸준한 ‘공정배달’ 행보는 이용 고객 증가로 이어졌습니다. 최근 6개월간 위메프오 월간 실사용자(MAU) 수는 전년 동기 대비 약 2.2배(124%) 증가했고, 거래액도 약 2.5배(153%) 성장했습니다.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에게 ‘공정배달 위메프오’라는 인식을 강조하고, 페이백 50% 등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해 입소문 전략을 펼친 성과라는 것이 위메프오의 설명입니다.
위메프오 관계자는 “꾸준한 ‘공정배달’ 정책을 유지하면서 위메프오를 찾는 외식업 사장님이 늘어나고, 이에 힘입어 주문고객, 거래액이 증가하는 선순환하는 구조가 시작됐다”며 “공정한 수수료 모델을 주축으로 한 상생 전략을 지속 선보여 플랫폼·외식업 사장님·고객 모두가 혜택을 가져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