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청정라거 시대 개막을 알린 테라가 출시 3년차 맥주 시장 1위 탈환을 위한 공격적인 활동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청정라거 테라가 출시 불과 2년만에 누적판매 16억 5천만병(지난 3월 21일 기준)을 돌파하며 국내 대표 맥주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이는 1초에 26병을 판매한 꼴이며, 역대 브랜드 중 가장 빠른 판매속도로, 차별화된 제품력이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은 결과라고 자체 분석했습니다.
실제 테라는 출시 최단기간 100만상자 출고 기록을 시작으로 100일만에 1억병, 1년만에 누적 6.8억병을 판매하며 국내 맥주 시장의 판도를 흔들었습니다. 출시 2년차 성적은 누적 16억병 이상을 판매하며 출시 첫 해 대비 100% 이상 증가하며 전체 성장을 이끌었습니다. 이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로 주류 시장 자체가 축소되고,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등으로 유흥 시장이 어려웠음에도 불구, 대세감을 강화하며 성장세를 지속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게 회사의 판단입니다.
출시 3년차에 접어든 만큼, 테라의 ‘차별적인 경쟁력인 제품의 본질’에 더욱 집중해 테라의 핵심 콘셉트인 ‘청정’을 알리기 위해 필(必)환경 활동 등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3월 2일 세계적 업사이클링 업체인 테라사이클과 친환경 자원순환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양사는 ‘청정사이클’ 캠페인을 기획, 내달부터 캔, 병, 페트 등의 제품 용기, 배달용기 등의 재활용품 수거를 활성화할 예정입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출시 2주년을 맞은 테라가 국내 맥주 시장 혁신의 아이콘으로 소비자에 인정받으며 성장하고 있다”며 “출시 3년차에는 더욱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맥주 시장의 판도를 뒤집어 1위 탈환의 원년으로 삼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