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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얄피만두로 냉동만두 매출 115%↑…MZ세대 대상 판매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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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26, 2021, 10:03:16

비결로 MZ세대와 적극 소통·빠른 온라인 시장 대응 꼽아

 

인더뉴스 강서영 기자ㅣ풀무원이 온라인을 통해 얄피만두 판매를 강화하며 MZ세대 사로잡기에 나섰습니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얇은피꽉찬속 만두’(이하 얄피만두)가 인기를 끌면서 지난해 전체 냉동만두 매출이 1370억 원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이는 얄피만두 출시 전인 2018년보다 115% 성장한 수치입니다.

 

풀무원 측은 지속적인 냉동만두의 고성장 비결에는 MZ세대와의 적극적인 소통과 온라인 식품 시장에 대한 빠른 대응에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풀무원은 MZ세대가 트렌드를 주도하고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적극 수용한다는 점, 또 10년 뒤 구매력이 높아진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즉 MZ세대로부터 지지받는 히트 상품을 만들어 만두 시장 내 지배력을 지속 확장해간다는 계획입니다. 

 

특히 MZ세대 이용률이 높은 온라인을 통해 얄피만두 판매를 강화했습니다. 풀무원의 냉동만두 온라인 매출 비중은 2%에 불과했지만 얄피만두 출시 첫해 12%로 확대됐고 지난해에는 22%까지 온라인 매출 비중이 늘어났습니다. 

 

또 지난해 얄피만두 캐릭터 ‘얄피’와 ‘교자’가 신입사원으로 등장하는 ‘얄피만두 웹드라마’를 제작했습니다. 해당 콘텐츠는 유튜브·인스타그램 등에 게시됐으며 460만 회가 넘는 조회 수를 기록했습니다. 

 

홍세희 풀무원식품 만두PM은 “냉동만두는 시장규모가 5000억 원을 넘어서면서 라면과 함께 가정 필수품목이 된 대표적인 가정간편식이 됐다”며 “MZ세대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풀무원 얄피만두 충성 고객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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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서영 기자 lisaco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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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사이언스파크 증설 완료…“글로벌 R&D 컨트롤타워로 키울 것”

LG전자, LG사이언스파크 증설 완료…“글로벌 R&D 컨트롤타워로 키울 것”

2025.02.03 10:31:4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 4개 연구동의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이번 증설로 LG사이언스파크 전체 연구동은 기존 22개에서 26개로 늘었습니다. 이를 통해 LG전자는 LG사이언스파크를 약 1만명의 국내 연구개발(R&D)인력이 모인 글로벌 R&D 컨트롤타워로 키우겠다고 3일 밝혔습니다. LG사이언스파크 내 LG전자 연구동의 전체 연면적은 약 41만3000㎡, 부지 기준으로는 약 6만9000㎡로 서울 소재 단일 회사 R&D센터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지난 설 연휴를 시작으로 서초R&D캠퍼스, 양재R&D캠퍼스, 가산R&D캠퍼스 등에서 근무하는 연구원 가운데 2000여명이 LG사이언스파크 신설 연구동으로 순차 입주를 시작했습니다. 선행기술 R&D를 맡은 CTO부문 및 4개 사업본부(HS/MS/VS/ES) 소속 R&D 인력 대부분이 LG사이언스파크에 모여 근무하게 됩니다. 기존 LG사이언스파크에서 근무하던 연구원 1000여명도 신축 연구동으로 이동해 새로운 연구동에서 근무하게 될 예정입니다. LG전자는 100명 규모 'LG전자 마곡 어린이집'도 증설해 LG사이언스파크 내 직장어린이집 규모를 총 460여명 규모로 늘리기도 했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연구동 내 임직원 안전체험관도 마련해 화재대피, 보안경 성능, 안전화 충격, 화학물질 반응 등 총 18개 안전 관련 체험 콘텐츠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한편, LG사이언스파크는 축구장 24개 크기인 17만여㎡ 부지 규모로 국내 최대 규모 융복합 연구단지입니다. LG전자를 포함해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LG생활건강, LG유플러스 등 계열사 R&D 조직과 협력사, 스타트업 등 총 2만5000여명이 근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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