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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수입차 판매 2만7297대...34.4%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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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05, 2021, 16:04:23

브랜드별 메르세데스-벤츠 1위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지난달 수입차 판매가 대폭 증가했습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3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 대수가 지난해 같은 달보다 34.4% 증가한 2만7297대로 집계됐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달보다는 22.5% 늘었습니다. 1분기 누적으로는 7만1908대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31.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달 브랜드별 등록 대수는 메르세데스-벤츠가 7597대로 2월에 이어 3월도 1위를 차지했습니다. BMW가 6012대로 2위였고, 아우디(2737대), 폭스바겐(1628대), 지프(1557대), 볼보(1251대) 순이었습니다. 이어 미니(1224대), 포르쉐(980대), 렉서스(860대), 쉐보레(733대), 포드(557대), 토요타(544대), 링컨(349대), 혼다(333대), 랜드로버(292대)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이와 별개로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가 집계한 결과에 따르면 테슬라는 3194대를 판매해 3위를 차지했습니다. 연초 저조한 실적을 기록하던 테슬라는 지난달부터 전기차 보조금 지급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판매량을 회복한 것으로 보입니다.

 

국가별로는 일본 모델이 지난해 동월 대비 23.5% 증가한 1737대가 판매되며 회복세를 보였습니다. 하이브리드차 인기와 신모델 출시에 지난 2019년 불매운동 영향이 누그러지면서 올해 들어 처음으로 판매 증가율이 플러스로 돌아선 것으로 보입니다.

 

유럽 브랜드는 2만2240대로 지난해 같은달 대비 38.2% 늘었습니다. 미국 브랜드는 3320대로 18.4% 증가했습니다. 연료별로는 전기차가 512대로 15.7% 줄었고 하이브리드는 5866대로 3.8배 증가했습니다. 가솔린은 1만4840대로 21.8% 증가했지만 디젤은 4043대로 26.4% 감소했습니다.

 

3월 최고판매 모델은 1964대가 등록된 벤츠 E 250이었습니다. 아우디 A6 45 TFSI(573대), 벤츠 E 350 4MATIC(564대), 렉서스 ES300h(559대)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33세·입사 10년차 CEO’ 발탁...카카오브레인, 김일두 신임 대표 선임

‘33세·입사 10년차 CEO’ 발탁...카카오브레인, 김일두 신임 대표 선임

2021.04.12 09:52:46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카카오브레인이 딥러닝 알고리즘 연구팀 김일두 팀장을 신임 대표로 선임하고, AI 전문 기술 기업으로서 새로운 도약을 선언했습니다. 1988년생인 김 신임 대표는 고려대학교 공학 학사와 연세대학교 공학 석사를 졸업했습니다. 12일 카카오에 따르면 김일두 신임 대표는 2012년에 카카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입사해 약 7년간 AI 관련 다양한 서비스 연구·개발 경험을 쌓았습니다. 카카오 입사 10년 만에 팀장에서 대표로 전격 발탁되면서 카카오 인공지능 사업을 이끌게 됐습니다. 지난 2018년부터 카카오브레인 딥러닝 알고리즘 연구팀에 AI 엔지니어로 합류해 컴퓨터 비전, 데이터 증강 기술, 의료진단 등 다양한 AI 기술 분야를 담당하며 AI 연구·개발 역량을 입증해왔습니다. 지난 3년간 다수의 권위 있는 국제 학회에 10여편의 논문을 등재했으며 국제 인공지능, 기계학습 대회에서 8회 수상한 바 있습니다. 대표적인 연구·수상 사례로는 신경정보처리시스템 및 의료진단 분야가 있습니다. 지난해 신경정보처리시스템학회 ‘뉴립스(NeurIPS)’에서 선보인 최신 데이터 증강 기술 연구는 학습 연산 시간을 60배 이상 여 다수의 AI 분야연구자에게 호평받았습니다. 아울러 지난 해 열린 폐암 조기 진단 흉부 CT(컴퓨터단층촬영) 영상 분류 알고리즘 추천 대회인 LNDb(폐 결절 데이터베이스, Lung Nodule Database) Grand Challenge에서 우승하며 AI 기술을 다른 산업 분야의 문제에 접목해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했습니다. 김일두 신임대표는 AI 분야에서의 엔지니어 역량과 리서치 역량을 겸비하고 있어, 이를 바탕으로 카카오브레인의 AI 연구를 더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신사업 성장을 공격적으로 이끌 예정입니다. 카카오는 올해 카카오브레인의 새로운 도약을 시작하는 ‘카카오브레인 시즌 2’ 로 정의하고, 높은 인지 능력을 가진 AI 등 인공지능 원천 기술 연구 확대와사회적 영향력이 큰 AI 서비스를 전개한다는 목표입니다. 김일두 신임 대표는 “전세계 AI의 기술 속도는 우리가 상상하는 이상으로 빠르게 변화 진화하고 있다”며 “카카오브레인은 AI로 불가능한영역에 적극적으로 도전하는 스타트업의 마인드로 카카오브레인만이 할 수 있는 AI 선행 연구와 기술 개발을 진행해 더 나은 세상을만드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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