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강서영 기자 ㅣ 여성 피트니스 토탈케어 스타트업 다노의 건강 식단 전문 쇼핑몰 다노샵이 식단관리용 도시락 브랜드 ‘다노한끼 도시락’을 2019년 1월 첫 론칭한 이래 꾸준히 선보일 수 있던 것에 대해 감사 입장을 7일 전했습니다.
‘다노한끼 도시락’은 론칭 직후부터 인기를 끌기 시작해 현재까지 250만개 이상이 판매됐고, 2021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식단관리 도시락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제품 라인업은 ‘다노한끼 시즌1 닭가슴살 도시락’, ‘다노한끼 시즌2 한식도시락’, ‘다노한끼 시즌3 버라이어티팩 도시락’, ‘다노한끼 시즌4 저당 곤약 도시락’ 등 총 4가지입니다. 특히나 ‘다노한끼 도시락’은 전 라인업을 통틀어 제품 수가 총 28가지로, 다양한 구성 덕분에 누구나 자신의 기호에 알맞게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나트륨을 편의점 등에서 판매하는 기존 도시락 제품 대비 3분의1 수준으로 줄이고, 제품 한팩당 평균 열랑이 쌀밥 한 공기 수준(300kcal)인 321kcal에 불과합니다. 제품 한팩당 평균 가격이 편의점 도시락 수준으로 저렴한 점도 장점입니다.
이지수 다노 대표는 “다양한 식단관리용 도시락이 나오고 있는 만큼, 바쁘거나 요리에 익숙하지 않다면 이들 제품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해결책”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