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성 기자ㅣ권길주 하나카드 신임 사장은 15일 첫 일정을 소화하며 직원들에게 ‘손님 중심’이라는 기본으로 돌아갈 것을 주문했습니다.
하나카드는 지난 14일 임시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열고 권길주 두레시닝 대표를 하나카드 신임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권길주 사장은 이날 대직원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직원들의 노력으로 작년 역대 최고의 성과를 거뒀으나 가맹점 수수료 재산정 등과 같은 올해 예상되는 어려움 속에서도 내부 역량은 물론 회사 성장의 근간이 되는 손님 기반을 확대해 나가야 한다”며 “데이터 및 지급결제 관련 사업에 대한 전략에도 집중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이어 “하나카드는 ‘손님 중심’이라는 기본으로 돌아가 모든 업무의 의사결정을 손님 입장에서 하고 우리 직원 스스로가 다니기 좋은 직장으로 만들어 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권길주 사장은 이날 취임식을 생략하고, 현장경영 및 직원과의 소통을 위해 취임 후 바로 손님케어센터(콜센터)를 방문해 눈길을 끌었는데요.
손님케어센터를 방문한 자리에서 권 사장은 “하나카드의 미래를 좌우하는 최고의 가치는 손님으로 최접점에 있는 손님케어센터 직원들이 내 가족과 같이 성심을 다해 응대 해 주길 부탁드린다”며 “해당 직원들이 업무를 수행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격려했습니다.
이어 본사 사무실을 방문해 직원들과 대면하는 자리에서는 “신임 사장으로서 직원들의 업무 고충에 대해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이고 개선하려고 한다”며 “직원과 하나카드가 함께 성장하는 모멘텀을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습니다.
권길주 사장은 1985년 외환은행 입사 후 35년 간 금융 분야 전반에 대한 경력 등으로 금융분야의 전문가로 통합니다. 주요경력으로 하나SK카드와 하나은행 ICT 그룹장, 하나은행 Inovaton& ICT그룹 부행장, 하나금융지주 ICO 부사장직을 경험했는데요. 금융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가지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특히 권사장은 하나카드의 전신인 하나SK카드에서 경영지원본부장을 역임하면서 당시 신생이었던 하나SK카드가 본 괘도에 오르는데 핵심역할을 수행하는 등 향후 하나카드를 지속적으로 성장시키는데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