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편의점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대표 최경호)은 친환경 생활문화 정착을 위한 국민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한다고 15일 밝혔습니다.
‘고고챌린지’는 환경부가 주관하는 탈(脫) 플라스틱 캠페인입니다.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일상생활에서 멀리해야 할 습관과 실천해야 할 습관을 각 한 가지씩 정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유하는 방식으로, 다음 참여 대상을 지목해 릴레이로 진행됩니다.
세븐일레븐은 던킨도너츠의 추천으로 이번 ‘고고챌린지’에 동참하게 됐으며, 일회용 컵 대신 다회용 컵 사용을 권장하는 캠페인 활동을 합니다. 이를 위해 세븐일레븐은 이달 말까지 원두커피 세븐카페 구매시 개인 컵이나 텀블러를 사용하면 200원을 할인해 주는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와 함께 세븐일레븐은 푸른 숲 조성을 위한 고객 참여형 환경 나눔 활동인 ‘숲 만드는 카네이션’ 행사도 진행합니다. ‘숲 만드는 카네이션’ 이벤트는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기획됐습니다. 감사한 분께 카네이션을 선물하는 동시에 숲 조성을 통한 산림 복원 활동에도 기여할 수 있습니다.
허유정 세븐일레븐 즉석식품팀 선임MD는 “세븐카페를 통해 고객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며 환경 보호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세븐일레븐이 가지고 있는 상품과 인프라를 십분 활용한 친환경 활동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