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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유튜버 ‘쿨제이·길은지’와 소상공인 패션 의류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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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21, 2021, 16:04:34

'봄 이즈 백’ 라이브방송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11번가(대표 이상호)가 중소벤처기업부 및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우수 소상공인 패션 의류를 판매하는 ‘봄 이즈 백’ 라이브방송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에 등장하는 ‘쿨제이(김해준)’와 ‘길은지(이은지)’가 출연합니다.

 

방송은 21일 오후 7시 11번가 라이브방송 코너 ‘라이브11(LIVE11)’과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가치삽시다’ 유튜브 채널에서 동시에 송출됩니다.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육성하는 여성의류 쇼핑몰 ▲러블리아미에 ▲바이미쓰리 ▲엠케이지 등 세 곳에서 판매하는 제품이 소개될 예정입니다.

 

11번가와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지난해 3월부터 매달 소상공인 기획전을 열고 우수 중소기업 제품 판매 활성화를 위한 협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11번가 관계자는 “대세 인플루언서와 콜라보를 더한 이번 라이브방송을 통해 많은 고객에게 우수 소상공인 제품들을 널리 알려 판매 활성화를 적극적으로 돕는다는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11번가는 지난달 라이브11에 예능형 방송 코너를 새롭게 도입하고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통해 ‘쇼퍼테인먼트(Shopper-tainment)’ 콘텐츠를 늘리고 있습니다. 지난 3월 한 달간 누적 시청자 수는 총 360만3700여 명으로 전월 대비 시청자 수(59만700여 명)가 6배나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 방송시간대 거래액 또한 약 24% 높아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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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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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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