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강서영 기자ㅣ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진로’가 출시 2주년을 맞았다고 21일 밝혔습니다.
2019년 4월 출시한 진로는 옛 감성을 새롭고 흥미롭게 받아들이는 젊은 층을 집중적으로 공략했습니다. 뉴트로 패키지 등으로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는데 나섰습니다. 또 소주 업계 최초로 두꺼비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을 도입해 출시 초반부터 이슈 몰이에 성공했다고 하이트진로 측은 설명했습니다.
진로는 출시 7개월 만에 1억병이라는 판매고를 올렸고 4월 현재 누적 판매 6억5000만병을 돌파했습니다.
진로의 성공 요인으로는 두꺼비 캐릭터 마케팅을 꼽을 수 있습니다. 두꺼비의 인기에 힘입어 패션·통신 등 이종 업계와의 협업으로 MZ세대를 공략하고 있습니다.
진로는 올해도 적극적인 캐릭터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캐릭터의 활동 영역을 확장하고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 시대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브랜드로 성장하겠다는 전략입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올해는 진로만이 할 수 있는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참이슬과 함께 대표 소주 브랜드로 확고하게 자리잡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