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성 기자ㅣ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그룹 모델 배우인 김수현과 래퍼 래원이 출연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 광고 ‘이 별을 위한 이별’ 및 ‘ESG 캠페인 송’ 영상을 TV와 유튜브, 페이스북 등 디지털 플랫폼에 공개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Big Step for Tomorrow(내일을 위한 큰 걸음)’라는 그룹의 ESG 중장기 비전 실천을 위한 대중적인 캠페인을 통해 널리 공유하고자 기획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ESG비전과 미션을 담은 캠페인 영상 두 편으로 제작됐는데요. 먼저 ‘이 별을 위한 이별’편은 배우 김수현이 출연해 그룹의 ESG메시지를 몰입감 있게 전달하는 영상입니다. 래퍼 래원이 직접 작사·작곡한 ‘ESG 캠페인 송’편은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2000년대생)에게 쉽게 전달하기 위해 뮤직비디오 형태로 제작된 광고 영상입니다.
아울러 하나은행도 ‘래퍼 래원과 함께하는 Tiktok 친환경 댄스 챌린지’를 통해 캠페인에 동참합니다. 댄스 챌린지는 ‘탄소배출 제로에 애쓰지’, ‘친환경 제품을 쓰려고 애쓰지’등의 가사를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안무로 표현한게 특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나금융그룹 및 하나은행 공식 소셜네트워크(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서 하나금융은 지난 22일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의 지속적인 실천을 위해 ▲2030년까지 ESG금융 총 60조원 추진 ▲2050년까지 탄소배출, 석탄 PF 전면 ZERO화 ▲ESG 경영 실천을 위한 3대 핵심전략과 9대 핵심과제 선정 ▲이사회 내 ESG 전담기구 ‘지속가능경영위원회’ 신설 등을 담은 그룹 ESG 중장기 추진 목표를 선언했습니다.
하나금융은 이를 통해 ‘Big Step for Tomorrow’라는 그룹의 ESG중장기 비전을 실천해 나가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