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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청정원, 캠핑플레이스와 ‘푸른봄에 정원캠핑’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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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26, 2021, 14:04:52

청정원 홈페이지에서 오는 30일까지 응모

 

인더뉴스 강서영 기자ㅣ대상(대표 임정배) 청정원은 ‘캠핑플레이스’와 손잡고 계절별 글램핑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이벤트 당첨자는 청정원 제품과 캠핑플레이스의 캠핑용품을 지원받습니다. 

 

첫번째 이벤트로 봄을 테마로 한 ‘푸른봄에 정원캠핑’이 다음달 7일부터 진행됩니다. 5월 캠핑은 청정원 홈페이지에서 오는 30일까지 응모를 받아 다음달 7일부터 같은달 30일까지 매주 4팀을 선정해 강촌 엘리시안에서 글램핑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선정된 참가자는 신청자 포함 4인까지 금요일 혹은 토요일부터 1박 2일간 캠핑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6월 캠핑 신청은 내달 초에 진행할 예정입니다.

 

대상 청정원은 캠핑과 잘 어울리는 ▲ 순창 고추장·쌈장·간장 등 장류 ▲ 스파게티 소스·찍먹(찍어 먹기)소스·양파 절임 소스 등 소스류 ▲ 안주야·야식이야 등 편의식 ▲ 종가집 맛김치·볶음김치 등 총 27종으로 구성한 제품을 제공합니다. 캠핑플레이스에서는 큐브 텐트에 호텔식 침구·에어컨·냉장고 등 1박 2일 글램핑을 즐길 수 있는 모든 장비를 지원합니다. 

 

이번 이벤트는 캠핑을 경험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합니다. 신청자의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주소와 청정원 글램핑에 방문하고 싶은 이유를 청정원 홈페이지에 남기면 응모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SNS 채널에 이벤트 소식을 공유하면 당첨 확률이 더욱 높아집니다. 이벤트 당첨자 발표는 다음 달 4일 15시에 청정원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입니다. 

 

대상 관계자는 “봄 캠핑을 시작으로 여름·가을까지 이어지는 계절별 감성 글램핑 이벤트에 캠핑을 사랑하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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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서영 기자 lisaco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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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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