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SSG닷컴 “가정의달 앞두고 선물하기 주문 급증...120% 증가”

URL복사

Tuesday, April 27, 2021, 06:04:00

40∼50대 선물하기 매출 238% 증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5월 가정의달을 앞두고 SSG닷컴(쓱닷컴) 비대면 ‘선물하기’ 주문이 가파르게 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주력 소비층인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외에 40∼50대 이용도 늘면서 전 연령층이 즐겨 찾는 서비스로 부상하는 모양새입니다.

 

SSG닷컴(대표 강희석)은 지난 1일부터 26일까지 선물하기 매출을 집계한 결과 전년 동기(20.04.02∼20.04.27)와 비교해 120%가량 늘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특히 40∼50대 고객 선물하기 매출이 같은 기간 238% 성장하며 평균 증가율을 상회했습니다. 20∼30대는 매출이 91% 증가하고 전체 매출 비중 52%를 차지하며 비대면 소비에 있어 ‘큰 손’임을 증명했습니다.

 

40∼50대 고객 사이에서 가장 두드러진 증가세는 ‘스포츠 및 레저’에서 나타났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80%늘었습니다. 세부적으로는 ‘골프용품(1568%)’, ‘등산 및 아웃도어(232%)’ 등이 크게 늘었습니다.

 

20∼30대 고객 선물하기 이용도 모든 상품군에서 고르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식품(174%)’과 ‘디지털 및 가전(104%)’이 높은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석태미 SSG닷컴 서비스기획팀 팀장은 “SSG닷컴 선물하기 서비스는 상대방 연락처만 알면 1000만 종이 넘는 상품을 편리하게 선물할 수 있어 매년 두 자릿수 성장 중”이라며 “상품 이외에 ‘할인 쿠폰’도 선물할 수 있는 만큼 다가오는 가정의 달에 부담 없이 감사의 마음을 전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SSG닷컴은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다음달 2일까지 ‘가정의 달 GIFT’ 행사를 엽니다. 자녀들을 위한 완구 및 의류와 부모님을 위한 안마의자, 침구 등을 할인합니다. 이어 부부를 위한 선물로 건강기능식품부터 패션, 호텔 숙박권 등을 준비했습니다.

 

행사 기간 SSG닷컴은 매일 자정부터 선착순 3만 명에게 최대 7% 할인 가능한 쿠폰팩 2종을 발급합니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까지 할인되며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몰 행사 상품 대부분에 적용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2025.10.04 12: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PC그룹(파리바게뜨·SPC삼립·배스킨라빈스·던킨)이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품격 있고 차별화된 제품을 1만~3만원대 가격으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는 설명입니다. 파리바게뜨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은 선물세트를 제안합니다. 대표 제품인 ‘명가명품 고단백 서리태 카스테라’는 11g의 단백질을 함유한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제품으로, 목초란과 쌀 누룩 등 엄선된 원료로 깊은 풍미를 자랑합니다. ‘제주 우도 땅콩빵’은 고소한 제주도 우도 땅콩 크림이 특징입니다. 가을 정취가 묻어나는 밤과 견과류를 활용한 선물 세트도 준비했습니다. 땅콩·캐슈넛·호두·아몬드 4가지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 조합의 ‘믹스 넛츠 파이’, 복을 기원하는 만월빵과 풍요와 결실을 상징하는 밤이 들어간 만주로 구성된 ‘행복세트’ 등입니다. SPC삼립은 프리미엄 디저트 세트 ‘재미스 쁘띠모먼츠 쿠키컬렉션’을 비롯해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만복빵’ 등 베이커리 선물세트 3종을 재출시했습니다. 제품은 편의점·마트와 네이버 공식 몰에서 판매됩니다. 지난 설 명절에 인기를 끌었던 ‘베이커리 선물 세트’ 3종,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행복을 드리는 만복빵’ 등도 재출시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선물세트는 편의점·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처와 삼립 네이버 공식 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추석 한정 ‘아이스 경단’ 2종과 선물세트를 내놓았습니다. 흑임자·인절미 맛 아이스크림을 떡으로 감싸고 고물을 입혀 식감과 풍미를 더했습니다. 직영점에서는 ‘수정과·식혜 K-Drink’, ‘인절미 모찌’, ‘청사초롱 케이크’ 등 협업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던킨은 버터크림과 호두, 카라멜 크림을 넣은 ‘던킨 디어 샌드’를 출시했습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피넛&누텔라 샌드’를 한정 판매하며, 각각 5개씩 총 10개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마련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브랜드별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전국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 소중한 이와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