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진성 기자ㅣKB손해보험(대표 김기환)은 올해 1분기 장기 보장성보험 신규 매출이 KB금융그룹 편입 이후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KB손보는 올 1분기 장기 보장성 신규 매출 약 279억원을 기록했는데요. 올 3월 한 달간 매출은 약 116억원입니다. KB손보에 따르면 분기와 당월 기준으로 KB금융그룹 편입 시점인 2015년 6월 이후 최대 실적입니다. 장기 보장성 신규 매출 시장점유율도 2019년 11.5%, 작년 12.7%, 올해 1분기 13.7%로 상승했는데요.
KB손보는 '가치경영 기반의 확고한 시장점유율 성장'이라는 과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성공적인 첫발을 내딛었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KB손보는 'KB희망플러스자녀보험'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지난 1분기 KB손보는 이 상품을 5만6000여건(매출 약 41억원) 판매했는데요. 판매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약 2.7배 이상 증가했고, 매출액도 2.5배 이상 늘었습니다.
배준성 KB손해보험 장기상품본부장(상무)은 “지난 1월에 출시한 신상품은 자녀의 보장 강화뿐만 아니라 부양자의 중대한 질병이나 재해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할 때 자녀의 보장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납입면제 기능을 확대했다"면서 “앞으로도KB손해보험은 고객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혁신적인 상품 개발을 지속할 것”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