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롯데마트, 엄마손파이·빠다코코넛 기획팩 출시...1만 6000개 한정

URL복사

Friday, May 07, 2021, 13:05:41

롯데마트, 가정의 달 맞아 ‘엄마손파이’, ‘빠다코코낫’를 합친 단독 상품 출시
소비자가 선호하는 장수 과자를 새롭게 해석해 선보이는 ‘장수과자’ 프로젝트의 일환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롯데마트가 가정의 달을 맞아 롯데제과와 손잡고 ‘엄마, 아빠다 기획팩’을 제작해 한정물량을 단독으로 판매합니다.

 

‘엄마, 아빠다’ 기획팩은 오랜 시간동안 꾸준히 사랑받아 온 롯데제과의 장수과자인 ‘엄마손 파이’와 ‘빠다코코낫’을 합쳐 만든 상품입니다. 엄마손파이는 1993년도, 빠다코코낫은 1979년에 출시한 과자입니다.

 

롯데마트는 올해 초부터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장수 과자를 새롭게 해석해 선보이는 ‘장수과자’ 프로젝트를 진행중 입니다. 프로젝트 1탄으로 ‘새우깡’ 다다익선 행사를 진행했으며, 2탄으로는 ‘죠리뽕 레트로’ 패키지를 출시한 바 있습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엄마, 아빠다’기획팩은 ‘장수과자’ 프로젝트의 3탄으로, 엄마손파이 1팩과 빠다코코낫 2팩으로 구성했으며, 1만6000개 한정 수량으로 3980원에 선보입니다. 

 

권지현 롯데마트 MD(상품기획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이색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기획팩을 준비했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