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hy가 ‘100% 식물성 단백질’ 콘셉트로 단백질 시장에 본격 진출합니다.
유통전문기업 hy(구 한국야쿠르트·대표 김병진)은 오는 24일 단백질 전문 브랜드 ‘프로틴코드(PROTEIN CODE)’를 론칭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hy가 ‘하루야채 프로틴밀’과 같이 기존 브랜드 라인업 강화를 위해 단백질 함유 제품을 출시한 적은 있지만 단일 브랜드를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hy는 ‘프로틴코드’ 브랜드 론칭과 함께 채널 이원화 전략을 펼칩니다. 고객 니즈와 편의성을 고려해 채널별 맞춤형 제품을 선보이는 것인데요. 정기배송 서비스가 강점인 ‘프레시 매니저’는 마시는 액상형 제품을 판매하고, 그 외 채널은 장기보관이 가능한 파우더 형태 제품 등으로 라인업을 넓혀갈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또 hy는 식물성 단백질을 브랜드 차별화 요소로 택했습니다. 실제 ‘프로틴코드’ 콘셉트는 ‘100% 식물성으로 채운 단백질’입니다. 단백질 섭취에 대한 중요성과 함께 비건, 가치소비 등 최근 소비 트렌드에 부합한다는 판단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첫 제품은 ‘프로틴코드 드링크’인데요. RTD(Ready to Drink·바로 마실 수 있는 형태의 음료)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한 비건 인증 음료로 제품 1개당 단백질 함량이 18g에 달해 식약처 일일 영양성분 기준치 약 33%를 채울 수 있습니다.
김일곤 hy 유제품CM팀장은 “최근 몇 년간 건강과 환경에 대한 관심 확대로 단백질과 채식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며 “프로틴코드가 국내 식물성 단백질 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브랜드로 성장하도록 상품개발에 매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