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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뜰폰 인지도 높인다”...KT엠모바일, ‘100원 유심’ 쇼핑 라이브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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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20, 2021, 16:05:19

오후 7시30분 라이브 방송 진행..MZ세대 소통 확대도 목적
아이폰12 미니·애플워치6..다양한 경품 혜택 이벤트 진행 예정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KT엠모바일이 알뜰폰 주력 소비층인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2000년대생)를 겨냥한 행사를 진행합니다.

 

20일 알뜰폰 기업 KT엠모바일(대표 채정호)은 오후 7시 30분부터 약 100분간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8800원 상당의 자체 ‘NFC 알뜰폰 유심’을 1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합니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는 알뜰폰 산업의 인지도를 제고하고 업계 핵심 고객층으로 떠오른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습니다. KT엠모바일은 실시간 방송 안에서 자체 상품 경쟁력과 알뜰폰의 강점 및 실제 이용자들의 후기를 방영해 산업 저변 확대에 기여한다는 계획입니다.

 

시청자 재미와 참여를 높이기 위해 알뜰폰 관련 퀴즈쇼 등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도 준비했습니다. 먼저 라이브 방송 중 100원 유심을 구매해 실제 개통한 고객에게는 오는 7월 추첨을 통해 아이폰12 미니 퍼플 자급제 단말기와 애플워치6를 증정합니다. 실시간 방송 동안에는 ▲다이슨 슈퍼소닉 ▲에어 태그 ▲명품 키링 ▲치킨 기프티쇼 등 경품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KT엠모바일은 젊은층과 접점 확대를 목표로 실효성 있는 통신 서비스와 타깃 특성을 고려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실제 지난 1월부터 진행 중인 매월 최대 100GB 추가 데이터를 2년간 제공하는 ‘데이득(데이터+이득) 프로모션’은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젊은 연령층에게 높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올해 5월 기준 KT엠모바일 주요 요금제 ▲모두다 맘껏 11GB+ ▲모두다 맘껏 15GB+100분 ▲모두다 맘껏 100GB+시즌 총 3종의 2030세대 가입자 비중이 65%를 넘었습니다.

 

MZ세대 미디어 트렌드를 반영한 마케팅 활동도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지난 2월 선보인 웹드라마 형식의 ‘데이득 프로모션’ 디지털 광고는 영상 공개 3개월 만에 유튜브 조회수 약 250만회를 달성했습니다.

 

또 최신 IT 기기를 리뷰한 후 해당 제품을 시청자에게 경품으로 제공하는 디지털 콘텐츠 ‘내돈니꺼 언박싱’을 지난해 말부터 제작하며 총 3500여명의 참가를 이끌어 낸 바도 있습니다.

 

전승배 KT엠모바일 사업운영본부장은 “주력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에게 알뜰폰 산업의 장점과 KT엠모바일 제품·서비스 경쟁력을 효과적으로 소구하기 위해 이번 라이브 방송을 결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2030세대 특성을 반영한 통신 상품과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가 산업 활성화와 기업 성장을 동시에 이뤄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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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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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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