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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뜰폰 인지도 높인다”...KT엠모바일, ‘100원 유심’ 쇼핑 라이브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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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20, 2021, 16:05:19

오후 7시30분 라이브 방송 진행..MZ세대 소통 확대도 목적
아이폰12 미니·애플워치6..다양한 경품 혜택 이벤트 진행 예정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KT엠모바일이 알뜰폰 주력 소비층인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2000년대생)를 겨냥한 행사를 진행합니다.

 

20일 알뜰폰 기업 KT엠모바일(대표 채정호)은 오후 7시 30분부터 약 100분간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8800원 상당의 자체 ‘NFC 알뜰폰 유심’을 1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합니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는 알뜰폰 산업의 인지도를 제고하고 업계 핵심 고객층으로 떠오른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습니다. KT엠모바일은 실시간 방송 안에서 자체 상품 경쟁력과 알뜰폰의 강점 및 실제 이용자들의 후기를 방영해 산업 저변 확대에 기여한다는 계획입니다.

 

시청자 재미와 참여를 높이기 위해 알뜰폰 관련 퀴즈쇼 등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도 준비했습니다. 먼저 라이브 방송 중 100원 유심을 구매해 실제 개통한 고객에게는 오는 7월 추첨을 통해 아이폰12 미니 퍼플 자급제 단말기와 애플워치6를 증정합니다. 실시간 방송 동안에는 ▲다이슨 슈퍼소닉 ▲에어 태그 ▲명품 키링 ▲치킨 기프티쇼 등 경품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KT엠모바일은 젊은층과 접점 확대를 목표로 실효성 있는 통신 서비스와 타깃 특성을 고려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실제 지난 1월부터 진행 중인 매월 최대 100GB 추가 데이터를 2년간 제공하는 ‘데이득(데이터+이득) 프로모션’은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젊은 연령층에게 높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올해 5월 기준 KT엠모바일 주요 요금제 ▲모두다 맘껏 11GB+ ▲모두다 맘껏 15GB+100분 ▲모두다 맘껏 100GB+시즌 총 3종의 2030세대 가입자 비중이 65%를 넘었습니다.

 

MZ세대 미디어 트렌드를 반영한 마케팅 활동도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지난 2월 선보인 웹드라마 형식의 ‘데이득 프로모션’ 디지털 광고는 영상 공개 3개월 만에 유튜브 조회수 약 250만회를 달성했습니다.

 

또 최신 IT 기기를 리뷰한 후 해당 제품을 시청자에게 경품으로 제공하는 디지털 콘텐츠 ‘내돈니꺼 언박싱’을 지난해 말부터 제작하며 총 3500여명의 참가를 이끌어 낸 바도 있습니다.

 

전승배 KT엠모바일 사업운영본부장은 “주력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에게 알뜰폰 산업의 장점과 KT엠모바일 제품·서비스 경쟁력을 효과적으로 소구하기 위해 이번 라이브 방송을 결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2030세대 특성을 반영한 통신 상품과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가 산업 활성화와 기업 성장을 동시에 이뤄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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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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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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