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SSG 랜더스X스타벅스 데이를 즐기는 세 가지 관전 포인트는···

URL복사

Friday, May 21, 2021, 13:05:05

친환경 이벤트, 텀블러 지참 시 아메리카노 커피 무료
특별한 시구와 시타..청각 장애인 점장·부점장 나서
이닝간 다양한 이벤트…SSG 랜더스 스벅 티셔츠 증정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재미와 의미를 동시에 챙길 수 있는 풍성한 ‘스타벅스 데이’를 준비했습니다.
 
20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송호섭)는 SSG 랜더스 구단과 함께 5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진행하는 ‘스타벅스 데이’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습니다.


◇ 야구장에서 실천하는 친환경..텀블러 지참 시 스벅 커피 무료


LG 트윈스와의 3연전 기간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기 위해 사전 초청된 900명의 고객·스타벅스 파트너·NGO 단체에게는 스타벅스 크리에이티브 텀블러에 커피를 담아 제공합니다. 티켓과 개인 텀블러를 지참하는 관람객은 1루 매표소 앞 스타벅스 부스에서 아이스 아메리카노 1잔을 개인 텀블러에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SSG 랜더스 선수단은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리사이클 폴리에스테르’ 원사로 제작한 스타벅스 특별 유니폼을 착용하고 경기에 출전합니다. 특별 유니폼과 모자는 각각 500개 한정으로 판매되는데요. 온라인은 21일 오후 3시부터 SSG랜더스 공식판매처를 통해, 구장 내 랜더스샵에서는 21일 오후 4시 30분부터 판매합니다.

 

또 스타벅스는 SSG 랜더스 모든 선수단에게 평소에도 친환경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특별한 디자인을 담아 제작한 스타벅스 크리에이티브 텀블러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 모두가 함께 즐기는 야구 문화 조성..특별한 시구와 시타

 

이번 3연전 기간 중 마지막 날인 5월 23일에는 스타벅스에서 근무하는 708명(법적 장애인 기준)의 장애인 파트너를 대표해 스타벅스 청각 장애인 점장과 부점장이 시타와 시구에 참여합니다. 

 

시타는 스타벅스 코리아 최초 청각 장애인 점장인 서초파라곤점의 권순미 점장이, 시구는 스타벅스 최초의 장애인 인식 개선 매장인 서울대치과병원점의 최예나 부점장이 진행합니다.

 

23일 당일에는 어린이재단·하트하트재단·아름다운재단·문화유산국민신탁 등 스타벅스 연계NGO 및 유관 파트너 300여명을 초청해 뜻깊은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21일에는 방송인 황광희씨가 시구를 담당하며 22일에는 스타벅스의 마스코트인 ‘베리’와 ‘베코’가 시구와 시타를 진행합니다.


◇ 캠핑용 스벅 굿즈부터 SSG 스벅 티셔츠까지..푸짐한 선물 쏜다

 

스타벅스는 이 기간 팬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입니다. 1번·3번·멤버십 게이트를 통해 입장하는 팬들에게 경기당 1500장의 스타벅스 응원 클래퍼를 제공하며 경기 중에는 3행시 이벤트·OX 퀴즈 등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선물하는데요.

 

매 경기마다 3회에 진행되는 3행시 문자응원 이벤트 당첨자 5명에게는 스타벅스 서머 데이 쿨러를, 5회에 진행되는 슬링샷 이벤트에는 SSG 랜더스 스타벅스 티셔츠를 제공합니다. 6회에 진행되는 OX 퀴즈 당첨자 3명에게는 스타벅스 서머 나이트 싱잉 랜턴을 경품으로 증정합니다.

 

외야에 설치된 ‘스타벅스 홈런존’에 SSG 랜더스 선수의 홈런 타구가 적중될 경우 입장 관중 5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1년 무료 음료쿠폰’을 제공합니다.

 

또 3연전 기간 중 랜더스 승리 시 선정된 수훈선수에게는 스타벅스 1년 무료 이용권이 제공됩니다. 선수는 본인이 받은 스타벅스 1년 무료 이용권을 자신을 응원해준 의미 있는 팬을 선정해 선물하는 행사도 마련합니다.

 

송호섭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는 “SSG 랜더스와의 ‘스타벅스 데이’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야구팬들에게 일반적인 야구 경기를 뛰어 넘는 특별한 즐거움을 제공해 드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