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오리온이 ‘단백질 커피’를 출시하며 단백질 섭취를 중요하게 여기는 운동 및 자기관리족 공략에 나섰습니다.
오리온(대표 이경재)은 커피를 마시면서 단백질까지 손쉽게 보충할 수 있는 ‘닥터유 드링크 단백질 카페라떼’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기호식품으로 성인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커피’를 통해 단백질 음료 시장을 대중적으로 확장해 나간다는 전략입니다.
닥터유 드링크 단백질 카페라떼는 영양성분이 우수한 ‘우유 단백질’을 사용해 18종의 아미노산이 포함된 단백질 12g을 넣었습니다. 이는 달걀 2개 분량에 달하는 양인데요. 근육·결합조직 등 신체 조직의 중요한 구성 성분인 단백질뿐 아니라,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한 칼슘 300㎎도 한 병에 담았습니다.
이어 한 병 안에 B1·B2·B3(나이아신)·B5(판토텐산)·B6·C·E 등 7종의 비타민을 각각 1일 영양성분기준치 100% 충족할 수 있는 ‘닥터유 드링크 비타민’를 출시했습니다. 최근에는 면역력·피부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알로에겔’을 함유한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 브랜드 ‘닥터유 구미’도 선보였습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닥터유 드링크 단백질 카페라떼를 통해 운동(단백질)과 기호(커피) 시장을 동시에 공략하는 한편, 단백질 음료 시장을 대중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며 “단백질바·음료·구미 등 다양한 라인업을 통해 닥터유의 건강 이미지를 강화하고 관련 시장을 지속 선도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오리온은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 사이에서 운동 및 자기관리 트렌드가 확산되는 것을 고려해 ‘맛있는 건강’을 테마로 한 닥터유 브랜딩을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지난해 6월에는 첫 ‘RTD(Ready to Drink·바로 마실 수 있는 형태의 음료)’ 제품으로 ‘닥터유 드링크 단백질’을 출시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