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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U+홈스토랑’ 진행...“오세득 셰프와 라이브로 랜선 요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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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31, 2021, 13:05:43

U+모바일 고객 2500명 선정..오세득 셰프 레시피로 밀키트 제작
응모자 사연 추첨..LG전자 스타일러·광파오븐·곤지암 숙박권 제공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LG유플러스가 시청자와 함께하는 라이브 요리 방송을 진행합니다. 오세득 셰프가 출연할 예정입니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31일 자사 모바일 고객을 대상으로 라이브 쿡방 이벤트 ‘U+홈스토랑’을 연다고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는 올해부터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연간 프로젝트 ‘Thank U+’를 운영 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매월 경품을 제공하는 ‘Feel Good’ 프로모션을 비롯해 소상공인 상생프로젝트인 ‘U+로드’와 고객을 초청해 특별한 경험을 전달하는 ‘공감릴레이’ 등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돼 있습니다.

 

Thank U+ 프로젝트 일환으로 진행되는 U+홈스토랑은 자사 모바일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한 식사를 함께 요리하고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라이브 쿡방 이벤트입니다.

 

라이브 쿡방에서는 밀키트(Meal Kit)를 이용해 함께 요리하고 특별한 식사를 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LG유플러스는 ▲냉장고를 부탁해 ▲미식가이드 맛슐랭 등 방송 출연으로 알려진 오세득 셰프와 에피타이저·서브요리·메인요리로 구성된 4인 기준의 고급 밀키트를 특별 제작해 쿡방 전 참여 고객에게 배송할 예정입니다.

 

라이브 쿡방은 오는 6월19일 오후 5시부터 6시20분까지 1시간20분 동안 진행됩니다. 참여 사연을 작성해 다음달 10일까지 LG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하면 됩니다. 2500명의 응모 고객을 선정해 특별제작 시크릿 밀키트 및 라이브 쿡방 초대권을 제공합니다.

 

당첨자는 6월15일 발표됩니다. 당첨자 중 인상깊은 사연을 남긴 고객을 선정해 ▲LG전자 오브제컬렉션 스타일러(1명) ▲광파오븐(3명) ▲곤지암 숙박권(5명) ▲LG생활건강 선물세트(50명) ▲U+모바일tv VOD쿠폰(1000명)도 증정합니다.

 

라이브 쿡방에서는 고객들과 실시간 소통하는 토크쇼로 진행되며, 게릴라 퀴즈·럭키 드로우·인스타그램 실시간 인증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경품도 제공될 예정입니다.

 

쿡방 종료 후에는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SNS 후기 이벤트를 진행하여 추첨을 통해 ▲LG전자 와인셀러(1명)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100명) 등 경품을 제공합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결식아동을 돕기 위해 U+홈스토랑 라이브 쿡방에 참여한 시청자 수와 후기 영상의 ‘좋아요’ 수만큼 ‘하트-하트재단’에 기부할 계획입니다. 후기 영상의 좋아요는 U+홈스토랑에 참여하지 않은 고객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김원기 LG유플러스 고객유지전략담당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스타 셰프와의 요리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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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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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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